고객 중심 全그룹이 한 회사처럼 움직이는 '원(One) 신한'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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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일 때부터 S·M·A·R·T하게 일하는 습관을 만든다면 일 잘하는 직원은 물론 앞으로 신한의 미래를 이끌 리더로 성장하게 될 것이다"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각 그룹사가 채용한 신입직원 480명의 미래를 응원하고 나섰다.신한금융지주는 18일부터 4박 5일간 경기도 기흥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그룹 신입직원 공동연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연수에는 신한은행을 비롯해 신한카드·신한금융투자·신한생명·신한BNP파리바 자산운용·신한캐피탈·제주은행·신한저축은행·신한데이타시스템·신한아이타스 등 10개 그룹사에서 채용한 신입직원들이 참석했다.조용병 회장은 공동연수를 시작하는 셋째 날 신한은행 연수원을 찾아 신한인으로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에게 축하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조 회장은 특강을 통해 "이번 공동연수의 의미는 진정한 한 가족이 되기 위해 신한의 가치관과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자, 그룹의 꿈을 공유하는 것"이라며 공동연수의 밑바탕에는 신한이라는 브랜드 아래 모든 그룹사가 고객을 중심으로 하나의 회사처럼 움직이는 원(One)신한 전략이 담겨있음을 강조했다.또한, 2020년까지 아시아 리딩금융그룹 신한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 중인 그룹의 2020스마트 프로젝트와 실행 방법론인 S·M·A·R·T(Specific·Segmentation·Measurable· Action – oriented·Realistic stretch·Time based)를 설명했다.아울러 조 회장은 인생 선배이자 직장 상사로서 B.E.S.T 신입직원이 되라는 의미를 담아 Basic· Ethics·Small·Try 네 단어를 통해 일에 임하는 자세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