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쌤소나이트 전문관 확대 운영…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 전개
  • ▲ 롯데닷컴 김경호 대표이사(좌)가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이사(우)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닷컴
    ▲ 롯데닷컴 김경호 대표이사(좌)가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이사(우)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쌤소나이트코리아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지난 26일 오후에 진행된 협약식은 김경호 롯데닷컴 대표와 서부석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업무제휴 협약(JBP; Joint business Partnership)'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개발 및 기획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공동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합의했다.

    롯데닷컴은 이미 입점된 쌤소나이트 전문관인 ‘하우스 오브 쌤소나이트(House of Samsonite)’를 확대 운영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쌤소나이트, 쌤소나이트 레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카밀리안트 등 쌤소나이트 그룹이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쌤소나이트코리아는 신상품을 롯데닷컴에 먼저 런칭하거나 시즌오프와 같은 대형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하는 방안 등을 고려할 예정이다.

    서부석 쌤소나이트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쌤소나이트의 차별화되는 상품력과 롯데닷컴의 축적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가 서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롯데닷컴을 이용하는 폭넓은 고객층의 니즈를 아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