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물량 축소로 판매 줄어
  • ▲ ⓒ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를 포함 총 909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렉스턴 스포츠의 신차효과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조업 일수 축소 영향으로 전년동월 대비 12.8% 감소했다. 하지만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생산 물량 증대와 함께 회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오픈형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5일 이미 1만대 계약을 돌파한 이후 현재 1만5000대가 넘는 누적 계약고를 올리고 있다.

    쌍용차는 현재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생산물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렉스턴 브랜드가 생산되는 조립 3라인의 주간 연속2교대 전환 등 근무형태 변경을 통해 생산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2월 수출은 전년동월 대비 25.5% 감소했다. G4 렉스턴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가 선적을 본격 시작하는 등 수출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티볼리와 G4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을 이끌었듯 렉스턴 스포츠는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내수 시장 성장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판매 확대도 함께 이뤄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