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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의 2월 판매는 근무일수 감소 탓으로 주춤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월 국내 5만200대, 해외 25만9948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8.1% 감소한 총 31만14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5.5%, 해외 판매는 8.6%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설 명절이 1월에 있던 전년과 비교해 국내공장 근무일수가 감소한 것이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2월 내수판매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5.5% 감소한 총 5만200대를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하이브리드 1625대 포함)가 8984대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 5807대, 쏘나타(하이브리드 298대 포함) 5079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8.1% 감소한 총 2만2009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구형모델 2494대 포함) 4141대, 코나 3366대, 투싼 2766대, 맥스크루즈 231대 등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1만504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달 말 출시한 신형 싼타페는 누적 계약 대수 1만8000대를 돌파, SUV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기대감을 모았다.
     
    프리미엄 판매는 늘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가 3055대, G70가 1062대, EQ900(G90)가 843대 판매되는 등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4960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총 1만527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200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내수시장에서 신형 싼타페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주력차종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을 강화해 판매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2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8.6% 감소한 25만9948대를 판매했다.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부진과 춘절 명절로 인한 근무 일수 감소 등의 영향 때문이란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통해 생산판매수익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재고의 안정화 및 내실을 다지는 데 힘쓸 것”이라면서 “글로벌 시장에 코나를 시작으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와 신형 싼타페, 코나EV 등을 순차적으로 투입해 RV 판매 비중을 크게 늘려 수익성 개선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