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일 서울 그랜드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원광디지털대, 종교자유사업재단(RFBF)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디대
    ▲ 8일 서울 그랜드호텔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원광디지털대, 종교자유사업재단(RFBF)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디대


    ◇ 원광디지털대·종교자유사업재단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종교자유사업재단(RFBF)과 업무협약(MOU)을 8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리더십 향상을 위한 '론칭 리더스(LL·Launching Leaders)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RFBF는 혁신적 업적을 이룬 기업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평화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글로벌 인재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남궁문 원디대 총장은 “우수한 교육 콘텐츠에 대한 개발은 국내 사이버대의 높은 역량을 세계 교육시장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대 사범대, '캄보디아 교육봉사 사진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은 캄보디아 교육봉사활동 사진전 '캄보디아 아이들의 미소'을 10일까지 진행한다.

    8일부터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ECC 대산갤러리에서 진행 중인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월 캄보디아에서 진행된 교육봉사활동을 담은 사진 작품들이 전시됐다.

    ◇ 성균관대 '2018 신방례' 개최

    성균관대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청랑'이 10~11일 '2018 신방례'를 개최한다.

    조선시대 과거에 합격한 유생들을 위한 환영식인 신방례는, 신입 유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일종의 통과의례다.

    학생 25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 종로구 성균관 명륜당에서 진행되며 신방례에서 진행됐던 알성(謁聖), 상읍례(相揖禮), 소신방례(小新榜禮) 등의 전통 방식이 재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