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 교수진, 오프특강 '미래 사회의 나'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청운관에서 '2018학년도 1학기 개강특강'을 이달 31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17학년도 2학기에 이어 이번 학기에 선보이는 이날 오프라인 특강은  '미래 사회의 나, 어떻게 미래의 나를 찾아갈 것인가'를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경희사이버대 오태헌 교수, 정지훈 교수, 이주민 교수, 안성식 교수, 이종신 교수, 민경배 교수 등이 참여한다.

    김주현 경희사이버대 학생지원처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김일원 목사, 한신학원 29대 이사장 선출

    한신대학교 학교법인 한신학원 제29대 이사장에 김일원 목사가 선출됐다. 임기는 이달부터 2020년 2월까지다.

    취임식은 내달 13일 경기 오산시 한신대 샬롬채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명지대, '섬김의 세족식'

    명지대학교는 이달 27일 서울 인문캠퍼스, 28일 경기 용인 자연캠퍼스에서 세족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명지대 유병진 총장, 교직원 등 100여명 참여하며 학생들의 발을 씻겨주며 섬김의 정신을 전할 예정이라고 대학 측은 전했다.

    ◇ 동국대, 박준 시인 초청 지식강연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27일 박준 시인 초청 '북삼매 명사의 지식강연'을 선보인다.

    서울 중구 동국대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그는 '슬픔은 자랑이 될 수 있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건국대 통일인문연, 24일 '분단폭력 트라우마 치료' 학술대회

    건국대학교 통일인문학연구단은 '통일인문학 제33회 국내학술심포지움'을 24일 개최한다.

    '분단폭력 트라우마와 치유'를 주제로 서울 광진구 건국대 인문학관 교수연구동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바람직한 공동체를 만드는 정치적 방안 등이 모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