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의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인 K9이 6년만에 새롭게 돌아왔다.
기아자동차가 3일 THE K9을 정식 출시하면서, 올해 판매목표를 1만5000대로 제시했다. 내년에는 이보다 5000대 많은 2만대 판매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6년만에 풀체인지된 THE K9은 최첨단 안전 기능에 프리미엄 감성까지 더해져 재탄생했다. 기아차는 이러한 THE K9을 앞세워, 향후 럭셔리 세단 시장의 강자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날 기아차는 서울시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THE K9 공식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박한우 사장은 "2012년 K9을 출시한 이후 대형세단 가치에 대해 깊이 숙고했다"며 "THE K9은 기술을 넘어 감성으로 가는데 중점을 두고, 전사적 역량을 집결해 프리미엄 정수를 담았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의 진보 넘어 최상의 감성적 만족을 담아내도록 각고의 노력을 했다"며 "K시리즈 최상위 모델이자 플래그십 차량으로 기아차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은 이날 THE K9의 올해 판매 목표를 1만5000대로 제시했다.
권 부사장은 "THE K9은 올해 1만5000대, 내년부터는 연간 2만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THE K9의 성공적 출시를 통해 대형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기아차만의 새로운 프리미엄을 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 부사장이 이날 제시한 1만5000대는 지난 한해 K9 판매량인 1553대에 비해 10배 가까이 늘어난 실적이다. 국내 세단 가운데 처음으로 일반도로에 적용한 차로유지보조, 네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등 첨단 기능을 앞세워 대형세단의 신흥강자로 거듭난다는 각오다.
권 부사장은 "THE K9의 핵심타깃은 유능하고 품격있는 이 시대의 리더"라며 "이러한 타깃고객에게 최고 잘 어울리는 기품있는 고급 대형세단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웅장하고 품격있는 디자인, 운전자와 교감하는 프리미엄 실내공간, 현존 국산차 중 가장 앞선 첨단 기술 등 3가지 측면에서 지금까지 고급 대형세단이 충족하지 못했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
THE K9은 전장 5120mm, 전폭 1915mm, 전고 1490mm, 축거 3105mm로 기존 K9 대비 차체크기를 키워 웅장한 이미지와 여유로운 공간성을 확보했다. 외장은 'Gravity of Prestige(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내장 디자인은 실내공간 각 부분들을 자연스럽게 연결해, 안락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선사하도록 했다.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춘 해외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다수의 감성 편의사양도 탑재했다.
특히 세계적 색상 권위기관인 '팬톤 색채 연구소'와 함께 완성한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는 고객의 감성에 따라 7가지 색상 조절을 가능하게 해 최적의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곡선구간에서 자동감속이 이뤄지는 네비게이션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과 터널연동 자동제어시스템은 THE K9에 처음으로 적용된 첨단 기술이다. -
권혁호 부사장은 THE K9 마케팅 계획도 언급했다.
권 부사장은 "THE K9은 품격과 감성, 그리고 기술이 결합된 정통 대형 럭셔리 세단"이라며 "이러한 지향점에서 운전자가 보다 프리미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객 가치와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THE K9 플래그십 스페이스 '살롱 드 K9(Salon de K9)'을 통해 프라이빗하고 차별화된 차량설명 및 시승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THE K9의 브랜드 슬로건을 ‘Dignity & Intelligence(디그니티 앤 인텔리전스)’로 정하고 TV, 신문, 온라인 등을 통해 이를 알리는 대대적인 론칭 광고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THE K9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국 판매거점 중심 고객 대상 대규모 시승차 운영할 계획이다.
THE K9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이 5490만~7750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6650만~8230만원, 5.0 가솔린 모델은 933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