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개 서비스센터 125명 참가최종 우승팀 상금 200만원, 우승자 컨퍼런스 참가 등 특전
  •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7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센터에서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의 한국 결선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볼보자동차코리아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7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센터에서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의 한국 결선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7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센터에서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ISTA)' 한국 결선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VISTA'는 지난 1975년부터 2년마다 스웨덴 본사 주관으로 개최되는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서비스 능력 평가를 통한 품질 개선 및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실시된다. 참가 대상자는 전 세계 70개국의 딜러 서비스 부문 테크니션들이다.

    올해 한국 대회는 전국 7개 딜러사가 운영하는 20개의 서비스센터에서 전체 51팀 총 125명의 테크니션들이 참가해, 지난해 9월부터 경쟁을 펼쳤다.

    일반 정비팀 최종 우승자는 아주 오토리움 안양 서비스센터의 이조원 매니저, 임윤진 매니저, 주인철 매니저팀으로 선발됐다. 판금 정비 부문에서는 H모터스 성수 서비스센터의 오병문 과장, 문병원 대리, 김준수 주임팀이 우승했다.

    최종 우승한 두 팀은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를 수여받았고, 오는 6월 스웨덴 볼보자동차 본사에서 개최되는 우승자 컨퍼런스 참가 자격도 얻었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자동차의 기술 경진 대회는 테크니션과 고객을 일대일로 매칭해주는 볼보 개인 전담 서비스 취지에 맡게 2~3인이 한 팀을 이뤄 기술과 부품 외에 고객 관리와 응대 부문까지 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분야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실시해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