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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의 소형차 '클리오(CLIO)'가 다음달 국내에 상륙한다.
르노삼성은 국내에서 처음 공식적으로 르노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장착한 클리오를 5월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클리오는 소형차의 교과서로 통하는 모델로, 전 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특히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의 자리를 지켜온 만큼 뛰어난 상품성에 대해서는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르노 클리오의 가장 큰 매력은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꼽힌다. 르노의 디자인 주제 6가지 ‘Life Flower’ 중 첫번째인 ‘사랑’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관능적인 곡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동시에 르노의 디자인 철학 ‘따뜻함’, ‘감각적’, ‘심플’을 가장 완벽하게 담은 모델이다.
또 C자형 주간 주행등이 대표하는 르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유지한 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
르노삼성은 르노만의 독립된 웹사이트와 e-스토어, SNS 채널, 프로모션 등을 마련해 국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5월 1일부터 시작되는 사전계약 역시 클리오를 위한 별도의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받는다. 르노 클리오의 국내 출시를 알리기 위해 120년 역사 속에 담긴 르노의 과거와 현재, 미래 비전을 담은 광고 영상도 송출할 계획이다.
르노 디자인 아시아의 라파엘 리나리(Raphael Linari)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러피언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클리오의 차량 판매와 서비스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르노삼성의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