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만원 대상작 ‘시금치필링과 라구소스의 가장간편 라자냐롤’
-
-
-
-
▲ NS홈쇼핑 도상철 대표. ⓒ정상윤 기자
NS홈쇼핑이 5일 양재동 aT센터에서 ‘NS Cookfest 2018’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건강한 맛과 간편한 맛을 한꺼번에 담은 ‘시금치필링과 라구소스의 가장간편 라자냐롤’을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NS Cookfest 2018’은 지난 2008년부터 11년째 진행하고 있는 NS홈쇼핑만의 고유 프로그램으로, 식문화선도를 통해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요리경연대회이다.
올해는 가정간편식(이하 HMR)이라는 식품 트렌드에 발 맞춰 ‘가정간편식 부문’, ‘시니어간편식 부문’으로 분야를 정해 대상에 3000만원을 두고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다.
현장에서는 사전 서류심사에서 통과한 100팀(가정간편식 90팀 2인 1팀, 시니어간편식 대학단체참가 10팀3인 1팀 총 210명)의 참가자가 100분 간 요리경연을 펼쳤다.
올해 대상의 주인공은 가정간편부문에 참가한 ‘전성일’씨와 ‘배준헌’씨 (우송대학교 글로벌조리학과) 팀으로 3000 만원의 상금과 상장, 트로피를 받았다.
작품명 ‘시금치필링과 라구소스의 가장간편 라자냐롤’은 간편한 조리법과 한국인이라면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고추장과 토마스소스를 섞어만든 특제 라구소스로 호평받았다.
간편하게 패키징이 가능할 수 있는지 실제 진공포장 등의 테스트를 거쳐 가정간편식 시판용으로도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정간편식 일반팀 최우수상은 ‘봄바다를 품은 타락죽’의 ‘김민송’씨, ‘권성진’씨(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팀이 수상했다.
고등학생 부문 최우수상은 ‘꼬끼오 현미오’의 ‘안혜선’양, ‘정윤정‘양(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 팀에게, 시니어간편식부문의 대학단체전팀중 금상은 ‘3색 포켓귀리증편’의 ‘박진주’씨,’ 신지민’씨로 구성된 경희대학교 ‘Pocket’s 어때요?’팀 (지도교수 경희대학교 백승일)이 수상했다.
-
-
-
▲ 요리경연을 하고 있는 참가자들. ⓒ정상윤 기자
이날 행사장에는 ‘라이브 스튜디오’를 꾸며 NS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투맨스토리(전석민, 장성민 쇼핑호스트)’의 생방송이 진행해 현장의 큰 호응을 받았다.
우리축산물 브랜드인 하림, 선진포크, 하이포크, 주원산오리, 순우리한우 브랜드 등의 축산물 특가 판매전을 실시, 저렴하게 우리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도상철 NS홈쇼핑 총괄사장은 “NS홈쇼핑은 세계 최초 식품 전문 홈쇼핑으로 시작해 다양한 우리 먹거리와 식품을 유통하며 우리식품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해왔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우리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건강한 가정간편식 대중화를 통한 국민 건강증진과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