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장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드릴 예정입니다'감정 노동 상담원 고충 공감…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 이끌어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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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가 18일 뉴욕 링컨센터에서 개최된 '2018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광고제에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공익 부문 은상과 상품·서비스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은 전화상담원과의 통화를 기다리는 연결음에 '제가 가장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드릴 예정입니다', '착하고 성실한 우리 딸이 상담드릴 예정입니다' 등의 코멘트를 사용하는 캠페인이다.
대표적인 감정노동 직군의 전화상담원도 '누군가의 가족이자 소중한 사람'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익명에 기댄 언어폭력을 줄여보겠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실제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는 54.2% 감소했으며 고객의 친절한 한 마디는 8.3% 증가했다.
또한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영상은 공개된 이후 현재 13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TV광고 중심의 매스미디어 캠페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19~24세 연령층에서는 약 43.5%가 이 캠페인의 영상을 접촉했다고 답했다.
이상훈 GS칼텍스 홍보부문 상무는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일상의 에너지들 속에서 작은 아이디어들을 모으고, 이를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로 실현해 나가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