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대규모 출시 행사 및 미디어 초청 시승행사 진행해외지역별 출시 및 적극적인 현지마케팅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
  • ▲ ⓒ쌍용자동차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중형 SUV 렉스턴 스포츠를 유럽 시장에 판매하며 해외 판매확대에 나선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를 유럽시장에 출시하면서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영국 런던 윙크워스에서 렉스턴 스포츠 출시행사 및 시승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자동차전문지 오토카 UK, 영국 대중지 더 선을 비롯한 영국 현지 언론들과 쌍용자동차 해외영업본부 및 영국대리점 임직원, 현지 판매점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618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북동쪽에 있는 풀다에서 120여명의 현지 대리점 및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렉스턴 스포츠 출시 행사를 가졌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영국과 독일 론칭 행사에서 렉스턴 스포츠의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 주행능력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유럽시장을 시작으로 렉스턴 스포츠의 해외 론칭이 이어질 예정인만큼,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다양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글로벌 SUV 명가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1월 렉스턴 스포츠를 국내시장에 출시했으며 티볼리, G4 렉스턴과 함께 내수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