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오픈
  • ▲ NS홈쇼핑 글램핑 기획전. ⓒNS홈쇼핑
    ▲ NS홈쇼핑 글램핑 기획전. ⓒNS홈쇼핑

    NS홈쇼핑이 KT와 함께 선보이는 AR Market을 30일부터 8월 한 달 동안 여름 휴가철 시즌 맞이 기획전으로 편성한다고 30일 밝혔다.

    NS홈쇼핑에 따르면 AR Market에서는 피서객들에게 사랑 받는 글램핑 기획전이 제공될 예정으로, 가족, 커플, 친구 단위 등 다양한 글램핑 족들을 위한 필수 맞춤 상품으로 꾸려진다.

    바비큐 파티가 가능한 ‘이베리코 가니쉬세트’와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랍스터 테일’, ‘버팔로 핫스파이스윙’ 등의 음식이 판매될 예정이다. 실제 글램핑에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음식과 레저용품을 구매 할 수 있다.

    KT는 지난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평창 의야지 5G 빌리지에서 세계 최초로 5G AR 솔루션을 적용한 신개념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AR Market'은 당시 선보였던 AR  쇼핑 솔루션을 실제 모바일 쇼핑몰에 적용한 국내 첫 사례로, 360도 증강현실 영상 안에서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상품을 살펴보고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미래형 모바일 커머스다.

    고객들은 AR Market 서비스를 통해 실제 매장이나 상품을 사용하는 상황의 현실에 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한 번의 터치로 구매에 필요한 상품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360º로 펼쳐진 매장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골라 살펴볼 수 있는 등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정원덕 NS홈쇼핑 모바일운영팀 팀장은 “ NS홈쇼핑은 IT 기술력이 쇼핑 서비스 경쟁력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 판단하고 직접 체험하며 구매 할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넘어선 AR Market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KT의 우수한 기술력인 증강현실(AR)의 활용도를 높인 상품기획을 통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상품과 기획전에 AR Market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