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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지난 8월 국내 5만8582대, 해외 32만5861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총 38만4443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7.4% 증가, 해외 판매는 9.5%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의 8월 판매는 개별소비세 인하와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등의 영향으로 국내 판매가 증가했다. 중국 판매 실적 회복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증가세를 보였다.
우선 국내 시장에서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7.4% 증가한 총 5만8582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그랜저가 8905대 판매되며 국내 시장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가 8136대, 쏘나타가 5881대 등 총 2만4907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가 9805대, 투싼 4148대, 코나가 3994대, 맥스크루즈가 157대 등 총 1만8147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싼타페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6개월 연속 최다 판매 모델에 등극한 것은 물론, 출고 대기 물량도 7500여대에 육박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모았다.
지난 달 초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인 투싼은 지난해 11월 이후 8개월 만에 4000대 판매를 돌파한 것은 물론, 계약대수도 6000대를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2982대, G70가 1138대, EQ900가 405대 판매되는 등 총 4525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8750대,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253대가 팔렸다.
현대차는 8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한 32만5861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악화에 따른 기저 효과가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외에도 중남미 시장과 아시아 시장 등 신흥 시장도 판매 호조를 보이며 전체적인 실적 증가를 이끌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이달 6일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반떼’를 투입해 SUV 시장과 세단 시장에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며, "주력차종에 대한 판촉 활동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친환경차 판매 확대에도 힘써 연말까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빠르게 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면서 “미국 시장에 신형 싼타페와 G70, 중국 시장에는 라페스타와 투싼 페이스 리프트 모델 등 시장 특성에 맞는 적극적인 신차 투입을 통해 판매를 늘리고 수익성 향상에도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