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예능 속 친근한 캐릭터로 고객 눈길 잡아"패키지, 피규어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
CU가 이달 말 방영 예정인 ‘tvN 신서유기 시즌5’에 맞춰 ‘신서유기 간편식 2종(땡초맛살 꼬마김밥, 통통 불닭다리 버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땡초맛살 꼬마김밥(3000원)’은 고소한 맛살 샐러드와 매콤한 땡초를 토핑한 꼬마 김밥을 특제 마요네즈 소스에 찍어먹는 상품이며, ‘통통 불닭다리 버거(2500원)’는 기존 유사 상품 대비 약 30% 증량된 닭다리 순살 패티에 중화 깐풍소스를 더했다.
두 상품 모두 ‘기묘한’과 ‘신묘한’을 비롯한 신서유기 캐릭터 띠부띠부씰 10종을 랜덤으로 동봉했다. 예능 신서유기 속에서 출연자들이 코스프레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띠부띠부씰을 사원증, 학생증 등에 붙일 수 있도록 제작해 재미를 더했다.
CU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편의점의 주요 이용층인 10~30대가 TV 속 상품이나 캐릭터, 배우 등에 대한 관심이 높고 SNS 등을 통해 관련 정보에 대한 공유가 활발하기 때문이다.
박상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TV 속 인기 예능과 콜라보한 상품들이 재미와 친근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잡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간편식의 예능 캐릭터 띠부띠부씰처럼 업계를 뛰어넘는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는 이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