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페인 '리턴 투 그린'… 자체 제작 장바구니 선봬
  • ▲ ⓒAK팔라자
    ▲ ⓒAK팔라자
    AK플라자는 오는 29일부터 친환경 캠페인 ‘리턴 투 그린(RETURN TO GREEN)’을 실시, 전 점포 식품관 내 슈퍼마켓의 비닐쇼핑백 사용을 금지하고 장바구니를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AK플라자는 비닐쇼핑백을 대체할 수 있는 자체 장바구니를 제작해 선보인다. 진녹색 타포린 소재의 고가형 장바구니는 3000원, 백색 부직포 소재 저가형 장바구니는 1000원으로 식품관(슈퍼존) 계산대에서 판매한다. 앞으로는 고객이 소지한 장바구니 또는 AK플라자 종이쇼핑백, AK플라자 장바구니만 사용할 수 있다.

    장바구니에 담을 수 없는 수산, 축산, 물기 있는 채소, 흙 뭍은 채소 등은 기존 위생비닐을 사용하되 청과류는 청과 전용 바구니를 사용하거나, 생분해 비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경했다.

    또한 우천시에 사용되던 우산비닐도 모두 금지하고, 앞으로 우천시에는 매장 입구에 ‘우산 빗물 제거기’를 비치하기로 했다.

    AK플라자는 장바구니 사용을 조기에 안착시키기 위해 캠페인 슬로건이 들어간 안내 고지 홍보물을 전 점 매장에 배치하고, 식품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고가형 장바구니 2000개를(각 점별 400개) 모두 소진할 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썩지 않는 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며 “장바구니 도입은 친환경 백화점 매장을 조성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지속적인 환경 캠페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