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내 체험존 설치… '더 뉴 아반떼' 시승 프로그램 운영
  • ▲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일 현대자동차와 제휴를 맺고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프렌즈레이싱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자동차'라는 공통 요소를 활용해 20·30대 타깃층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과 제품을 알린다는 취지다. 

    양사는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6개월간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프렌즈레이싱은 이달 30일까지 게임 내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3일 이상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과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현대자동차의 신차 '더 뉴 아반떼'의 모습을 형상화한 카트 바디와 휠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 현대 모터 스튜디오에 마련된 '프렌즈레이싱 존'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 뉴 아반떼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방문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등장 캐릭터 조형물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프렌즈레이싱 포토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26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프렌즈레이싱은 라이언, 어피치 등 8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캐주얼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출시 후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