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더 편리하게 해주는 가전제품 구매하는 경향 뚜렷"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판매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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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편리한 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주방가전 제품들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22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해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2017년 대비 7% 증가했으며 2019년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93% 성장했다. 올 1분기에 판매된 전기레인지는 2018년 전체판매량의 43%에 달한다. 판매비중도 고객들의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다.

    전기레인지와 가스레인지의 판매비중을 살펴보면 2017년에는 전기레인지가 33%, 2018년에는 37%, 2019년 1분기에는 52%를 차지했다. 전자랜드는 가스레인지보다 청소 등 관리가 편하고 조리 시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는 점을 전기레인지 인기의 이유로 분석했다.

    식기세척기 판매 성장세도 가파르다. 2018년 식기세척기 판매량은 2017년 대비 159% 증가했다. 2019년 1분기 판매량은 직전년도 1분기 대비 225%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면서 가사노동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식기세척기 구매가 많아지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윤종일 전자랜드 판촉그룹장은 "생활을 더 편리하게 해주는 가전제품이라면 추가 비용이 들어도 구매하는 경향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며 "생활편의를 돕는 가전제품들을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