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경영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 기업 수상협력사 상상·건전한 유통 생태계 기여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 받아
  • ▲ ⓒNS홈쇼
    ▲ ⓒNS홈쇼
    NS홈쇼핑은 13일 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13회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국가지속가능경영대상'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등 정부부처가 후원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의 통합적 시스템을 구축해 탁월하게 추진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별해 주는 상이다.

    NS홈쇼핑은 고객가치 창출 및 전달의 핵심을 협력사와의 상생으로 정하고, 건전한 유통 생태계 구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받았다.

    협력사가 상품의 안정성 확보와 시장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검사와 컨설팅을 지원해서 스스로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배양시켜 왔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고의 재구매율과 최저 수준의 반품율 등 경영 실적으로 이어졌고, 201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성과도 얻었다.

    이밖에도 농수축산가와 직접 유통, 품질관리 컨설팅을 진행하며 농수축산 분야의 부가가치를 높인 점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제2회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나아가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위한 자금지원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금융사와 200억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하여 시중금리 대비 낮은 금리로 협력업체에 대출하는 동반성장 협력대출 등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금융지원 정책을 높게 평가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