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으로 금융상품 추천-자산관리 서비스 강화
  • SC제일은행이 모바일 자산관리플랫폼 뱅크샐러드(주식회사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은행∙카드 등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곳에 모아 맞춤형 자산관리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 중 하나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금융기관에 분산되어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맞춤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API(응용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제공 등 뱅크샐러드와 긴밀하게 협력해 데이터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뱅크샐러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분석과 상품 추천 역량을 활용해 구독금융 서비스, 무서류 간편 대출, 뱅크샐러드 고객 전용 온라인 상품 등과 같이 한층 정교하고 차별화된 금융 상품과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상무보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더욱 세밀하고 혁신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제휴로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다양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