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페이스북’ 공개 17일 만에 3천만 조회영문 영상 조회수 국문 대비 약 5배 높아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편이 런칭 17일만에 3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는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캠페인은 영문 영상의 조회수가 국문 영상 대비 약 5배 높아 해외에서 더 큰 호응이 일고 있다. 5일 기준 영문 영상 조회수는 약 2500만회, 국문 조회수는 약 500만회다.

    해외 시청자들은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을 남기며 관심을 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해외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그룹III 윤활기유)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외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 발전 주유소’, ‘초경량 자동차 소재’ 사업에 대해서도 이번 기업PR캠페인에서 소개했다.

    임수길 홍보실장은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그린밸런스(Green Balance) 전략’ 실천 의지가 해외 시장에까지 전달되길 바란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친환경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