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 스탬프 프로모션, 장보기 SNS 인증 등 프로모션오프라인 매장 연동, 창립 기념 4천개 상품 준비전체 매출의 48% 식품, 이마트몰 성장 뚜렷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11월 한달 간 '온라인 장보기' 강화에 나선다. 고객 참여를 독려하는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 행사와 연동되는 기획코너 등을 운영해 시장 점유율 확대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30일까지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이 SSG닷컴에 접속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트레이더스몰에서 각각 상품을 구입하면 횟수만큼 스탬프를 증정하는 행사다. 상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전단 광고 시청, 매일 9시 할인상품이 업데이트 되는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코너 둘러보기, 새벽배송 '알비백' 인증하기를 통해 3개의 스탬프를 바로 얻을 수 있다.

    이 스탬프는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과 맞바꿀 수 있다. 스탬프 3개를 모으면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6개를 모으면 100명을 추첨해 S머니 1만원을 지급하며, 9개를 모으면 2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을 증정한다.

    오는 8일부터 12월 1일까지는 '쓱 장보기 대회'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SSG닷컴에서 장을 본 뒤에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등 SNS에 구매했던 내역을 공유하면 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SSG닷컴', '#장보기', '#쓱장보기대회' '#(SSG닷컴 내 ID)'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오프라인 매장과 연동된 장보기 할인 행사는 물론, 특별 코너도 신설했다. 11월에는 이마트 창립 26주년을 기념한 감사행사와 트레이더스 개점 9주년 행사도 온라인에서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행사물량을 포함, 온라인 단독 진행 상품까지 약 4000여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창립행사는 이달 말까지, 트레이더스몰 개점행사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의 전체 매출 가운데 48%가 식품이 차지하고 있을 만큼 비중이 높고, 이마트몰의 경우 법인 출범 이후 매달 20% 이상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신선상품 경쟁력과 시간대 지정 배송의 이점을 살려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