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수능, 연말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대목'수험표=할인쿠폰'다양한 이벤트백화점·외식·패션업계 가세
-
유통업계가 14일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끝난 수험생을 모시기 위한 각종 할인행사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수능이 끝나는 포스트 수능 기간은 연말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대목이라 각 업체는 수험생들을 사로잡기 위함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15일부터 17일까지 에잇세컨즈·지오지아·내셔널지오그래픽 등 40여 개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10~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내 헤어숍과 네일숍 등에서는 수험생 대상 뷰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K네일은 젤 케어 50% 할인 혜택 꾸아퍼스트는 헤어 시술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압구정본점 요가 전문 매장인 자이 요가 스튜디오는 회원권을 25% 할인한다.
AK백화점도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할인권을 증정한다. AK분당점은 룰렛이벤트를 통해 1만~3만원 할인권과 사은품을 증정하고 AK& 홍대는 선착순으로 나이키 할인권·식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타임스퀘어는 패션 및 화장품, 잡화부터 외식 등 각 매장에서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최대 10~50% 가격 할인부터 특별 사은품 증정 행사까지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원더플레이스·후아유·커버낫과 ABC 마트 그랜드스테이지에서는 수험표 또는 2001년 신분증 제시 시 20% 할인한다.
또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올리브영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샘플키트를 증정하고 더페이스샵과 미샤는 전 품목 최대 50% 세일을, 에뛰드는 4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랄라블라는 15일부터 19일까지 수고한 너를 위한 역대급 혜택이라는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랄라블라 매장에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어퓨·문샷 제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
외식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버거킹은 17일까지 인기 프리미엄 와퍼 3종(통새우와퍼·콰트로치즈와퍼·할라피뇨와퍼)을 3900원에 판매한다. 단품으로 버거킹 마니아들은 물론 수험생활에 지친 학생들에게 활력소가 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국파파존스는 20일까지 수능 할인 세트를 선보인다. 다 잘될 거야 하쿠나 마타타 팩은 파파존스 피자의 신메뉴 하쿠나 마타타 피자 그리고 파파스 윙과 콜라 1.25L로 구성돼 있으며, 1만원 할인된 3만2800원에 판매된다. 수퍼 파파스 단짝팩, 수퍼 파파스 패밀리팩, 수퍼 파파스 파티팩 등 할인 세트 메뉴를 마련했다.
설빙도 15일부터 한 달간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설빙 매장에서 주문한 메뉴와 수험표를 함께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와 게시하면 참여 완료된다. 당첨자에게는 호호통단팥설빙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패션업계는 수험표를 활용한 각종 할인 혜택이벤트를 선보였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다음달 30일까지 수능이 끝난 것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매장에 총 11개의 제품을 40%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영다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밀레도 다음달 24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신상품 다운재킷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화승의 케이스위스·르까프·머렐은 다음달 17일까지 수험증을 제시한 고객에 한해 신상 숏패딩을 최대 50~60% 할인한다.BYC는 전국 CGV 프리미엄 특별관 골드클래스에 초청하는 우리반 다같이 영화관람 이벤트를 실시한다. BYC는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사연 중 추첨을 통해 한 학급 전체학생을 전국 CGV 골드클래스에 초대한다. 총 5개 학급을 선정하고, 모집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수능 직후 수험생들의 쇼핑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만큼 수험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시험 결과에 상관없이 최선을 다한 고3 수험생들에게 이번 이벤트가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