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4회∙5분 길이 동영상 퀴즈 방식으로 진행퀴즈 참여 및 정답자에게 100% 포인트 지급
-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모바일 퀴즈쇼 ‘큐피트(Q.feat)’가 약 2주간 시범 운영을 거쳐 ‘큐피트 시즌 2’를 정식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퀴즈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큐피트 시즌 2’는 기존 생방송 방식에서 벗어나 매일 ▲8시 ▲12시 ▲18시 ▲22시 총 4회 약 5분 길이 동영상 퀴즈를 출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퀴즈에 참가만 해도 100% 포인트가 지급되며 정답 시 추가 포인트를 제공한다.시간대별로 ▲게임 전문 아나운서 ‘김수현’ ▲방송인 ‘오영주’ ▲기상캐스터 ‘김민아’ ▲가수 ‘박재정’ 등 총 4명의 MC가 진행을 맡아 특색 있는 스타일로 문제를 출제해 퀴즈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기존 ‘큐피트 시즌 1’에서 인기를 끌었던 텍스트형 퀴즈 ‘미션모드’도 정답 여부에 따라 포인트를 주는 ‘큐미션’으로 개편했다. 매일 ▲시사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10개 문제가 무작위 출제되며 정답자에게 포인트 및 경품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용자가 큐피트 앱에서 공지한 ‘큐미션’의 한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추가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위클리 미션’도 새롭게 선보인다.사용자가 적립한 포인트는 향후 오픈하는 ‘스토어’ 메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스토어’는 내년 초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