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홈클리닝 '청소연구소'와 제휴서울 전역 및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이용 가능1만5000명 청소 전문 매니저가 고객 관리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은 홈클리닝 업체 '청소연구소'와 단독 제휴해 생활 서비스 상품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청소연구소'는 집안일을 하는 가사도우미와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 업체다.

    SSG닷컴은 홈서비스 시장 규모가 10조원으로 확대되고 청소연구소의 거래액과 매출이 매달 20%씩 성장하는 것에 주목했다. SSG닷컴이 청소연구소와 제휴한 배경에는 5단계 검증과정을 거친 1만5000명의 청소 전문 매니저가 매뉴얼에 맞춰 작업하고 고객 재구매율이 85%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 방법은 SSG닷컴 내 '청소연구소' 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페이지에서 서비스 예약하기를 누르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면 매니저를 지정해준다. 고객과 연락 후 매니저가 지정 주소로 방문해 청소를 진행한다.

    청소연구소에서는 기본적으로 방 청소와 더불어 세탁, 실내 창틀 먼지 제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다림질, 냉장고 간단 청소 등 상황에 맞게 추가 서비스도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서울 전역 및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시간은 평균 4시간 정도 소요된다. 가격은 지역과 평수, 청소 서비스 선택에 따라 상이하며 기본 요금은 4만6200원부터 시작한다.

    청소에 많은 시간을 내기 어려운 워킹맘과 직장인, 가사노동이 힘든 부모님께 선물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삼아 서비스 인지도와 구매율을 높일 계획이다.

    향후에도 SSG닷컴은 검증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해 신뢰도를 높이고 유형 상품 뿐 아니라 무형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생활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생활에 편리한 서비스 상품을 강화하는 초기 단계이며 업체 선정에 꼼꼼히 신경 쓸 것"이라며 "생활 서비스 검색 시 SSG닷컴을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상품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