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총 기부액은 1억 3600만원누적 기부금 9억4253만원, 기부 참여 회원 16만명 이상 “커머스 플랫폼 활용한 영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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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은 올해로 10년차를 맞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가 올해 6년 연속 기부금 1억원을 넘어서 누적 기부금이 9억4253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티몬에서 월 1회씩 진행하고 있는 소셜기부는 티몬의 창립해인 2010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비영리단체들과 손잡고 도움이 필요한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모금을 진행한다. 모금된 기부금은 수수료와 사업운영비를 제하지 않고 100% 전달된다.티몬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총 16만9747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만든 누적 기부금 총액은 9억4253만원이다. 1인당 평균 5553원을 기부한 셈이다. 지금까지 밀알복지재단, 기아대책, 한국해비타트 등 20여의 국내외 비영리단체와 협력해왔으며 총 111회의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올해 캠페인 수는 12개로 총 1억3600만원이 모금됐다. 1억4100만원을 기록했던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성과다. 올해 큰 참여를 이끌어낸 사례는 4월에 진행한 '고성 속초 화재 임시 거주지 지원하기' 긴급 캠페인이었다. 일주일 간 총 2100만원이 모금돼 전달됐다.이진원 티몬 대표는 "소셜기부는 단발적인 모금활동이 아닌, 사업 초창기부터 10년째 지속되고 있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갈수록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는 만큼 내년에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최선을 다해 희망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