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1+ 이상 등급 친환경 한우전용 숙성고에서 20일 이상 저온 숙성토종우 칡소 한정 선물세트도 판매
  • 롯데마트가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였던 숙성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이번 설에도 친환경 한우와 숙성 한우를 선보인다.

    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차별화된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설 롯데마트의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는 120%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2020년 설을 맞이해 관련 상품의 품목 수를 대폭 늘렸다.

    롯데마트는 축산물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명품인증을 받은 브랜드인 '지리산 순우한 한우'를 판매한다. 대한민국 대표 청정지역에서 자란 친환경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이상 등급의 상품만 엄선한 상품이다. '친환경 순우한 등심세트 1호'와 '친환경 순우한 냉장 맞춤세트5호'의 가격은 각 38만원과 23만원이다.

    롯데마트는 2019년부터 지리산 순우한 한우와 전략적으로 협업해 친환경 농가 및 친환경 한우 두수를 확보, 확대해오고 있으며 친환경 소용량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상품의 종류도 다양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한우 상품기획자가 음성과 부천공판장에서 직접경매에 참가하고 구매해 품질은 높이고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인 저온 숙성 한우도 선보인다. 숙성 한우는 롯데마트 전용 숙성고에서 20일 이상 저온으로 숙성했다. 해썹(HACCP) 인증시설인 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생산해 안정성까지 높인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숙성 한우 혼합 선물세트'과 '숙성 한우 등심 냉장선물세트'를 각 27만8000원과 25만원에 판매한다. 사전예약이 진행되는 13일까지 친환경 한우와 숙성 한우에 대해 10%가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밖에도 희소성이 높은 토종우 '호반칡소 한우세트'를 50세트 한정으로 34만8000원에 판매한다. 칡소는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산을 구성하는 올레인산 함량이 높아 고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윤지영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한우 선물세트의 품격을 선도하고자 친환경, 숙성 한우 등의 프리미엄급 상품을 준비했다"며 "감사의 마음에 특별함까지 담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