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업무협약선거방송 콘텐츠 확산 및 투표 독려 캠페인 협력키로
  • ▲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오른쪽)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헬로비전
    ▲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오른쪽)와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공정한 정책선거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니페스토 실천을 위해 공약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다.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이행 가능성을 분석하고 유권자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하며, 당선자의 공약 이행 평가를 수행한다.

    회사 측은 지역사회 현안과 관련된 공약을 집중 분석하고, 유권자의 참여를 독려하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후보자 간 정책 대결을 이끈다는 목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선거 연구자료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선거방송 콘텐츠 확산 ▲투표 독려 캠페인 진행 등에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지역채널 25번의 선거방송을 통해 공약 중심의 선거 문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지역사회와 밀접한 공약을 집중 점검해 유권자들의 공약 분석을 돕는다는 취지다.

    또 전국 100여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업해 SNS 선거방송을 강화한다. LG헬로비전은 매니페스토본부 소속 청년·대학생 SNS 기자단의 지역 맞춤 선거 뉴스를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만 18세 선거권 확대를 기념해 대학생 선배들이 고등학생 후배들에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도 펼친다.

    윤용 LG헬로비전 CRO 전무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한 공정한 선거방송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