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등 활용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4~10월까지 6개월 간 활동공식 수료증 수여 등 혜택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 대외활동인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6기를 3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10월 출범한 유대감은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 및 자유 주제를 소재로 SNS 콘텐츠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유대감 공식 포스트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6개월 간 활동한 유대감 5기 18명은 LG유플러스 서비스와 기술 상식 및 트렌드, 청춘 라이프스타일 등을 소재로 동영상, 카드뉴스 등을 제작했다. 

    유대감 5기는 대학생의 통통 튀는 시각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참여해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25건의 영상 콘텐츠를 발행, 20대 공감을 이끌어냈다. 스마트시티와 인공지능(AI) 서비스 등 신기술 주제 카드뉴스를 발행해 네이버 메인에 4회 노출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유대감 6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 휴학생, 유학생 누구나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갖춘 대학생 혹은 영상 제작·촬영 경험이나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을 우대한다. 모집 인원은 총 00명이다. 

    31일 자정까지 LG유플러스 유대감 공식 포스트 내 유대감 6기 모집 게시글을 참고해 네이버 폼 온라인 지원서 작성 후 사전미션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후 4월 3일에는 면접대상자 발표, 10일 면접, 13일 최종 합격자 발표가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유대감 6기는 4월 17일 LG유플러스 용산 본사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에 참가한 뒤 10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면접과 발대식 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매월 활동비로는 인당 20만원이 지급된다. 활동 기간 중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과 실무자 멘토링이 병행된다. LG유플러스 브랜드 행사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며, 최우수활동자와 활동팀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