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맞아 블라디보스토크 소비자체험행사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대형쇼핑몰에서 ‘K-Flower 소비자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지정한 러시아에서는 연중 최대 화훼 소비시즌 중 하나다.

    이날 체험행사에서 러시아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국산 장미와 부케 나눠주기, 쇼핑센터내 K-Flower 포토존 설치,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그동안 한국산 화훼 러시아 수출은 극동러시아 지역이 중심이었지만, 그나마도 2014년 러시아 경제위기를 기점으로 수출이 중단된 상태다.

    러시아는 지난해 네덜란드 등 47개국으로부터 5억4491만 달러(약 6500억 원) 규모의 화훼를 수입할 만큼 꽃 소비가 많은 국가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화훼소비가 침체된 상황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극동러시아 지역 수출 재개 가능성을 타진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올해 개최예정인 한류 문화 복합행사 K-Food FAIR 등을 통해 수출이 재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