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혁 위원장 "상담사 재택근무 검토 필요"
  • 방송통신위원회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 따라 밀접접촉 근무로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긴급 점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방통위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 본부장들과 고객센터의 방역 현황 등을 논의했으며, 집단 감염 상황을 대비한 매뉴얼을 준비해 달라고 요청했다. 현재 통신사 고객센터 상담사들은 약 2만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방통위는 지난 10일 통신사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방역소독 및 상담사들의 근무현황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방역상황에 대해 실태점검에 나선 바 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통신사는 각 고객센터에 대해 철저한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상담사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며 "현재와 유사한 상황을 대비해 상담사들의 재택근무 시스템 도입 및 확대 방안 검토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