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가 매달 이달의 와인 선정해 할인‘이달의 와인’ 1월~3월 2만병 판매4월 한 달 동안 ‘나인라이브스’ 9900원
  • ▲ ⓒ이마트24
    ▲ ⓒ이마트24
    이마트24가 올해 처음 시작한 와인 큐레이션 마케팅 ‘이달의 와인’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9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올해부터 바이어가 해당월에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해서 40% 이상 할인판매하는 ‘이달의 와인’을 진행했다. 올해 1월~3월 ‘이달의 와인’을 진행한 결과 선정된 와인이 총 2만병 이상 판매되면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편의점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와인을 선정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와인큐레이션 마케팅이 판매로 이어진 것.

    이처럼 올해 처음 진행한 이달의 와인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올해 말까지 매월 매력적이 와인을 선정, 할인판매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4월에는 외부 활동이 줄어 들면서 가볍게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푸드와 매칭하기 좋은 레드와인 ‘나인 라이브스 리저브 까베네 쇼비뇽’(이하 나인 라이브스)을 선정했다.

    ‘1865’ 와인으로 유명한 칠레의 산페드로 와이너리에서 뛰어난 품질의 포도만을 선별해서 만드는 나인 라이브스는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신대륙 레드와인 3만원 미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리저브급 와인이다.

    이마트24는 정상가 18000원인 ‘나인 라이브스’를 4월 한 달간 9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 손아름 와인바이어는 “나인 라이브스(9 lives) 네이밍의 유래와 같이 힘든 상황에서 행운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4월의 와인으로 선정했다”며 “이마트24에 가면 부담은 줄이면서 다양한 국가, 품종, 스타일의 매력적인 와인이 많다는 것을 알려나가기 위해 이달의 와인을 기획하게 됐고, 실제로 와인을 즐겨 찾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