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구성·진도관리·평가 등 수행할 사업단장 공모 접수…내달 19일까지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혁신도전 프로젝트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는 '전염병 대유행(Pandemic) 대응 로봇·ICT 융합 생활방역 솔루션 개발(이하 생활방역기술)'을 추진, 이를 기획·관리할 사업단장(전담PM, project manager)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혁신도전 프로젝트는 과학기술혁신본부 주관으로 실패 가능성이 높으나 성공하면 사회의 패러다임을 바꿀 도전적 R&D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범부처 협업을 통해 국가적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임무지향적 연구 수행을 특징으로 한다.

    혁신본부 소관 추진단장(총괄PM)은 혁신도전 프로젝트의 총괄 관리자로서 매년 5개의 R&D사업을 기획하고, 이후 개별 부처 소관 사업단장이 사업 총괄 관리자로서 과제 구성·진도 관리·평가 등 기술개발의 전 주기를 책임지고 관리한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앞서 진행되는 생활방역기술에는 향후 3.5년간 154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시범사업 사업단장 선발에 대해 오는 21일부터 6월 19일까지 약 4주간 사업단장 선발 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사업단장(전담PM) 선발과 관련한 사항은 과기정통부와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