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증권·은행 등 상품 완전판매 여부 확인 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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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가 전화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는 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CLOVA HappyCall)'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AI 고객센터는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및 합성, 텍스트 분석, 챗봇 등 클로바의 자체 AI 기술이 집약된 솔루션이다. 단순 반복 전화 업무를 AI 상담사가 분담함으로써, 24시간 내내 고객을 빠르게 응대하고, 전문 상담 인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해피콜'은 보험·증권·은행 등의 상품 완전판매 여부 확인을 위한 사후 모니터링을 비롯해, 리서치, 고객 만족도 조사 등 아웃바운드(outbound) 전화 업무를 수행하는 솔루션이다.

    AI고객센터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솔루션 체험 및 제휴제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올 하반기 중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NCP)을 통해서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