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355만명 보유 인플로언서 탄차오인 영상 제작'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주제, 인기짱
  • ▲ 한국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aT
    ▲ 한국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한국 식품 홍보영상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과생산되거나 소비가 부진한 식품들이 중국 수출길에 오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aT는 팔로워 355만명을 보유한 중국 광동성 왕홍(유명 인플로언서)인 탄차오인(谭乔尹Emma)과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지난 6일 중국 생방송 중계 1위 채널인 이즈보로 방송된 이 영상은 하루만에 1억4000만명이 시청했다.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 간편하면서도 재밌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법을 SNS 라이브 쿠킹쇼로 설명하는 내용이다. 라이브 쿠킹 영상은 왕홍인 실시간 순위 33위에 오르며 큰 관심을 끌었다.

    aT는 지난달에도 대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해 웨이보에서 1200만 뷰를 기록했다. 이 영상들은 중국 전역에서 미식일간차트 120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온라인 이용자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라면의 5월 누적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1%로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마케팅을 확대하여 중국에서 식품 한류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