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V커머스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도와G9, 중기벤처부·중기유통센터 연합 특별 할인전"코로나19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 판로 지원"
  • ▲ ⓒ위메프
    ▲ ⓒ위메프
    유통업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와 소상공인의 판로개척과 할인 혜택 지원에 앞장선다. 소비자들은 지역 특산물을 비롯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 상품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오는 27일부터 V커머스 ‘안사고 뭐하니?’ 채널을 오픈, 내년 2월까지 400개 소상공인 파트너사 제품의 60초 홍보영상을 차례로 선보인다.

    ‘안사고 뭐하니?’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소상공인들의 상품 홍보 및 판매활성화를 돕기 위해 위메프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손잡고 민관협력 형태로 기획했다.

    영상 콘텐츠는 위메프 기획전 페이지, 유튜브 채널 ‘위메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첫날인 27일에는 바다본 홍게떡볶이, 치즈폭탄 떡볶이, 대패오징어 등 3개 상품의 영상이 공개된다. 영상은 60초 안에 상품의 핵심 셀링포인트를 재치 있게 소개하면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형태로 제작된다.

    개그맨 양세찬, 이용진, 장동민, 장도연이 크리에이터로 출연해 상품 사용 꿀팁 등을 소개하는 영상도 4회에 걸쳐 선보인다.

    위메프는 V커머스 채널 오픈과 함께 소상공인 파트너사의 매출활성화를 위해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할인쿠폰의 판촉비용은 전액 위메프가 부담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판매 역량 강화 및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G9
    ▲ ⓒG9
    이베이코리아의 G9(지구)도 오는 30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쇼핑하는 확실한 행복’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식품, 생활가전, 패션뷰티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선보이고, 행사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18%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ID 당 매일 3회씩 제공된다.

    다양한 신선식품과 건강한 간식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은 ‘김밥을 꿈꾸는 생크림 롤케익’은 최종혜택가 1만9120원,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100% 장발장 통밀빵 1kg’은 최종혜택가 1만8000원에 선보인다. 

    생활/가전 제품도 특가에 판매한다.‘오리백 COC 베이직형 자세교정 의자 허리 요추 골반’(최종혜택가 6만3200원), ‘비움 심플 인테리어 원터치휴지통’(최종혜택가 2만3760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