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인스타 토크쇼 진행CJ제일제당, 추석 맞이 고객 맞춤형 ‘언택트 서비스·제품’ 강화풀무원푸드앤컬처, 공유주방 식음료 산업 경쟁력 강화 MOU 체결
-
◇ 남양유업, ‘두근두근 랜선 임신육아교실’ 인스타 토크쇼 진행남양유업이 오는 10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한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한다. 서울미치과 이효선 원장이 출연해, 임산부 치아관리와 신생아 유치 관리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남양유업은 외출이 어려운 가운데 누구나 집에서 모바일로 간편하고 편하게 육아교실을 즐길 수 있도록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 CJ제일제당, 추석 맞이 고객 맞춤형 ‘언택트 서비스·제품’ 강화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고객 편의 강화하는 차원에서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의 ‘언택트(비대면, Untact) 서비스 및 제품’을 확대한다.먼저 ‘언택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준비했다. 오는 15일까지 CJ더마켓을 통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여러 배송지에 보내고 일괄 결제가 가능한 ‘다중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11곳까지는 고객이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도 별도 신청 및 상담 절차를 통해 가능하다.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비비고 한상차림 선물세트’, ‘CJ 간편차림 선물세트, ‘고메 간편간식 선물세트’는 ‘CJ더마켓’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비비고 갈치구이 선물세트’는 이번 추석에만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특별 기획 선물세트다.
-
◇ 풀무원푸드앤컬처, 공유주방 ‘위쿡’과 식음료 산업 경쟁력 강화 MOU 체결풀무원이 공유 주방 브랜드 ‘위쿡’과 손잡고 식물성단백질 기반의 건강한 메뉴 개발 및 딜리버리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서울 송파구 송파동 풀무원푸드앤컬처 본사에서 공유주방 브랜드 ‘위쿡(WECOOK)’을 운영하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 건강한 로하스 가치를 담은 메뉴 개발과 딜리버리(배달) 서비스 확산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외식 배달업이 우리 사회에 빠르게 자리 잡고 있지만 배달되는 음식은 칼로리가 높은 자극적인 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어 건강한 메뉴 개발과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이에 따라 양사는 위쿡이 육성하고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검증한 푸드메이커(음식 사업자) 브랜드·제품을 풀무원급식·컨세션 사업장에 유통 및 입점, 풀무원의 외식 브랜드를 위쿡 딜리버리형·제조형에 입점한 푸드메이커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해 딜리버리 브랜드로 로하스 가치 전파 및 확장, 참신한 푸드 콘텐츠를 가진 푸드 메이커를 함께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 운영·사업화 등을 함께 이행하기로 했다.
-
◇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 출시동서식품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맥심 커피믹스 행복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올 봄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와 여름 ‘시티 써머 라이프’에 이은 올해 세 번째 한정판 패키지로 ‘일상 속 소소하지만 소중한 행복’이라는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하고자 기획됐다.맥심 커피믹스 행복에디션은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각 패키지마다 커피와 관련된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런치 백, 벤티 텀블러, 푸드 컨테이너, LED 센서등, 링 머그, 피크닉 매트, 커트러리 세트로 7종의 스페셜 굿즈(Goods)를 포함했다.
-
◇ 일동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 ‘보스베이비’ 퀴즈 이벤트 진행일동후디스는 9일까지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동후디스X보스베이비 ‘나는 누구일까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동후디스가 최근 글로벌 영화 제작사 드림웍스와 손잡고 출시한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 리뉴얼 패키지 제품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게시물에 주어진 세 장의 퍼즐 사진을 조합해 제품명을 유추한 뒤 ‘트루맘 OOOO 액상분유’의 빈칸에 해당하는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와 해당 게시물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정, ‘트루맘 뉴클래스 퀸(800g)’ 10명,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액상 12입’ 10명에게 증정한다.
-
◇ SPC그룹 ‘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SPC그룹이 운영하는 에그슬럿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발맞춰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다.에그슬럿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앱 ‘해피오더’와 ‘쿠팡이츠’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배달 가능 지역은 에그슬럿 코엑스점 인근으로 해피오더는 반경 2Km(일부 지역 제외), 쿠팡이츠는 반경 3Km까지 가능하다.배달 가능 제품은 대표 메뉴인 페어팩스를 비롯해 샌드위치 5종, 슬럿, 그리고 오렌지 주스 등 음료 3종이다.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며 배달비는 ‘해피오더’ 4000원, ‘쿠팡이츠’ 5000원이다.
-
◇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양파맛 감자칩 출시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사워크림어니언맛’을 선보였다. 에버 베이크드의 2번째 감자칩으로,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워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이번 양파맛 추가로 ‘에어 베이크드’는 총 3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에어 베이크드는 롯데제과가 올 6월 야심차게 선보인 신개념 스낵으로, 8월까지 약 3개월만에 45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스낵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관련 마케팅을 지속 강화하여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 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
◇ KT&G, 문화공헌 영토 넓힌다…'상상마당 부산' 개관KT&G가 문화예술과 창업생태계 지원을 강화하고, 대중문화의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부산 서면에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부산'을 4일 개관한다. 지난 2017년 5월 부산시청과 'KT&G 상상마당'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지 약 3년 만의 결실이다.
KT&G는 지역 청년들의 문화, 예술, 창업, 취미의 허브 역할을 할 '상상마당 부산'을 조성하고, 부산시는 관련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상상마당 부산'은 KT&G에서 다섯 번째로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 13층, 지하 5층에 연면적 약 2만㎡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규모다. 1층부터 5층까지는 'PLAY'를 주제로 하는 카페, 디자인매장, 공연장, 갤러리 등이 배치되어 있다. 5층 일부와 6층에는 'CO-WORK'를 콘셉트로 하는 1인 미디어 활동가들을 위한 창작공간과 청년 창업지원 공간이 마련됐다. 7층부터 13층까지는 'REFRESH' 공간으로 숙박시설, CGV 영화관('21년 4월 입점 예정), 루프탑 등이 자리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선보였으며,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명,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문화메카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