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더프레시, 제철 맞은 전어 15톤 통 큰 매입…어민 돕는다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 ‘삼성 어메이징 위크’ 진행현대홈쇼핑, 명품 오토바이 할리데이비슨 론칭
-
◇ GS더프레시, 제철 맞은 전어 15톤 통 큰 매입… 어민 돕는다GS더프레시가 코로나19로 취소된 전어 축제로 시름이 깊어진 어민 돕기에 나섰다.GS더프레시는 오는 15일까지 전라남도 여수, 고흥, 충남 서천 등지의 어민들로부터 전어 15톤을 매입해 판매한다. 전어 어획량은 작년보다 20% 이상 늘었지만 코로나19로 전어 축제가 줄줄이 취소된 탓에 어민들의 판로가 막혀버려서다.GS더프레시는 전라남도, 충청남도 등과 MOU를 체결한 계기로 이번에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어난 전어의 물량을 현지로부터 매입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식 수요가 줄어든 소비자들에게도 제철 수산물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GS더프레시가 판매하는 전어는 △자연산전어회250g △구이용전어 2종이다. 자연산전어회250g은 2~3인이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뼈째회(세꼬시)로 가격은 작년보다 30% 이상 저렴한 9800원에 판매된다. 구이용전어의 가격은 6마리 1팩에 5900원이다.
-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 ‘삼성 어메이징 위크’ 진행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삼성 어메이징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삼성전자 인기 모델을 특별할인가에 판매하고, ‘오늘의 특가’ 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행사 기간에는 하루에 한 모델씩 한정수량으로 준비해 더 큰 할인 혜택을 주는 ‘오늘의 특가’ 상품이 마련된다. 행사 시작 당일인 14일에는 양문형 냉장고(846L)를 혜택가(카드 청구할인, 엘포인트(L.POINT) 등을 포함한 할인가)로 11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15일에는 그랑데 의류건조기(16KG), 16일에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486L)를 혜택에 만나볼 수 있다.엘포인트 추가 적립과 카드 혜택도 준비했다. ‘삼성 어메이징 위크’ 행사 모델을 2 품목 이상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48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여기에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종 결제가의 10%를, 최대 50만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롯데ON에서는 행사카드로 결제 시 7%를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준다. 여기에 중복 혜택이 가능한 3% 다운로드 쿠폰도 추가로 준다.오프라인 매장 연계 혜택도 마련했다. 온라인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이용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를 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나 롯데ON에서 ‘삼성 어메이징 위크’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삼성전자 대형·IT·PC가전 중 상품 하나를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결제가의 2%를 최대 2만 포인트까지 적립해준다. 롯데오너스 회원이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획전 모델을 구매할 때는 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준다.
-
◇현대홈쇼핑, 명품 오토바이 할리데이비슨 론칭현대홈쇼핑은 오는 12일 오후 11시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명품 오토바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을 론칭한다.할리데이비슨은 117년 역사의 세계적인 오토바이 브랜드로, 특유의 엔진음과 디자인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론칭 방송에서는 팻보이와 소프테일FXDRS, 로드킹스페셜 총 3종의 인기 모델을 선보인다. 또 할리데이비슨 디스트레스 가죽재킷과, 여성용 체인 스티치 가죽재킷 등도 함께 선보인다.현대홈쇼핑은 할리데이비슨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리데이비슨 가죽재킷, 부츠와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200만원의 구매권을 증정한다.
-
◇ 티몬, 타임커머스 통했다… 1020 가입자 급증티몬이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 중 10~20대가 59%를 차지, 젊은 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2020년 상반기 티몬 신규가입자의 30%는 10대(14세 이상)로 가장 많았고, 20대(29%), 40대(16%)와 50대 이상(13%), 30대(12%)가 뒤를 이었다.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의 '2020년 2분기 전자상거래 보고서'에서도 티몬은 모바일 앱 기준 전 연령에서 '4주 연속 방문자 비중'이 1분기 대비 모두 상승세를 보였다.미래 주요 고객이 될 젊은 세대들이 티몬을 찾는 비중이 높아진 데는 타임커머스 매장이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티몬은 분석했다. 타임커머스는 매시간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티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이 티몬에 접속하는 매 순간 특별한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득템'할 수 있는 쇼핑의 본질에 집중하고 있다.티몬에서 상반기 10~2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애플 에어팟2세대 및 에어팟프로, 마스크, 닌텐도스위치인 것으로 조사됐다. 컴퓨터부품과 테마파크이용권, 패션상품 등의 품목들도 상위권에 올랐다.
-
◇ NS홈쇼핑, ‘힐링 렌탈데이’ 특집방송NS홈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일상에 힐링이 돼 줄 수 있는 렌털 상품들을 모아 오는 13일 ‘힐링 렌탈데이’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13일 오후 4시 5분에는 ‘에코체 음식물처리기’가 방송된다. ‘에코체 음식물처리기’는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방식으로 효과적으로 살균까지 가능해 음식물쓰레기의 부피를 줄여주고 청결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설명이다.이어 오후 5시 15분에는 저강도 초음파로 연골세포를 증식시켜 골관절염을 치료하는 골관절염 치료의료기기 ‘닥터88’을 방송한다. 20∼30대 젊은 층에서도 발생하기 쉬운 골관절염을 ‘닥터88’이 가정에서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 오후 6시 15분에는 펫팸족을 위한 아이템 ‘펫밀리아 펫드라이룸’이 방송된다.NS홈쇼핑은 추첨을 통해 황금 메달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힐링 렌탈데이’ 로고가 등장하는 특집 방송 중 렌털 상품 상담 예약을 남기면 총 12개의 황금 메달(각 3.75g)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
◇ 락앤락, 플라스틱 밀폐용기 이어 텀블러 수거 캠페인
락앤락이 텀블러를 수거,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친다. 락앤락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7개월간 전개한 플라스틱 밀폐용기 수거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말까지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플레이스엘엘 7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오래되거나 사용하지 않는 텀블러를 가져오면 락앤락 텀블러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캠페인 첫 달인 9월은 매장에 있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텀블러 모두 40% 할인해 준다.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타사 텀블러를 가져와도 된다. 단, 플라스틱 제품은 제외된다. 매장에서 수거한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