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스위트스쿨’, 부산 방곡초에 1호 개관상하농원 언택트 할로윈 ‘2020 농부들의 가면 무도회’ 열어던킨, DC코믹스와 협업한 10월 ‘이달의 도넛’ 출시
-
◇ 롯데제과 ‘스위트스쿨’, 부산 방곡초에 1호 개관롯데제과가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방곡초등학교에 첫 번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스위트스쿨 사업은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다.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나아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1호 스위트스쿨은 방곡초등학교 내 공터 일부를 활용해 약 493㎡ 규모로 만들어졌다. 이번 스위트스쿨의 이름은 ‘다행복 놀이터’로, 방곡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이름을 지었다.롯데제과는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필요한 곳을 선정, 지속적으로 스위트스쿨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
◇ 상하농원 언택트 할로윈 ‘2020 농부들의 가면 무도회’ 열어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10일부터 11월 1일까지 주말 기간 동안 언택트(Untact) 할로윈 축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2020 농부들의 가면무도회'를 선보인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양식으로 자리잡힘에 따라 상하농원이 새롭게 준비한 언택트 축제인 이번 행사는 마스크로 가려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켜주고자 마련됐다.할로윈 행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검은 마녀의 저주로 재해석해 전 세계 마녀, 마법사들과 아이들이 함께 퀘스트를 수행한다는 스토리로 검은 마녀의 저주를 풀기 위해 퀘스트 카드를 발급받고 총 8개의 퀘스트 중 3개 이상 완료하면 결사대로부터 마스크 꾸미기 스티커를 포함한 감사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마녀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변장을 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스토리텔링을 부여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고 작전 타임은 오전과 오후 두 시간대로 나누어 진행한다. 체험권은 온라인 사전예약과 오프라인 현장판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 던킨, DC코믹스와 협업한 10월 ‘이달의 도넛’ 출시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DC코믹스와 협업한 10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였다.이번 신제품은 도넛 3종과 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도넛은 필드 도넛에 각각 크림치즈 필링과 스트로베리 필링을 가득 넣은 ‘크림치즈 필드’와 ‘스트로베리 필드’, 도넛 위에 고소한 흑임자 글레이즈드를 입힌 흑임자 글레이즈로 만나볼 수 있다.음료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블루 레몬 베이스에 쫀득한 젤리를 얹은 ‘젤리 아이스티’, 시원한 바닐라 크러쉬에 딸기 시럽과 녹차 파우더를 넣은 ’바닐라 크러쉬’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음료 구매시 슈퍼맨과 조커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한다. ‘리유저블컵’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시 행사 자동 종료된다.한편 던킨은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10월 한 달간 ‘DC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슈퍼 히어로와 만나 더 멋있고, 맛있어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콘셉트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DC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 빙그레,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정기 구독 서비스 개시빙그레가 자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브랜드 단독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정기 구독 서비스를 8일부터 개시한다.소비자가 서비스를 신청하면 3개월간 한 달에 한번, 매번 다른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된 끌레도르 아이스크림 제품과 사은품을 받아볼 수 있다. 첫 달 사은품으로는 끌레도르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끌레디백’을 한정수량으로 증정할 계획이다.이번 끌레도르 정기 구독 서비스는 1만9900원, 2만4900원의 2가지 구성으로 운영된다. 끌레도르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정기 구독 신청 고객 전원에게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하고, 100단위 순서로 정기 구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순금 1돈으로 제작된 ‘끌레도르 황금 열쇠’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 오뚜기, 0.7mm 속이 보이는 ‘얇은피 잎새만두’ 2종 출시오뚜기가 0.7mm의 얇은피로 더욱 맛있는 ‘얇은피 잎새만두’ 2종을 출시했다.얇은피 잎새만두는 만두의 모양이 나뭇잎 모양과 유사한 만두로, 얇은피에 꽉 찬 만두소를 담아 정교하게 빚은 만두라는 설명이다. 속이 보이는 0.7mm의 얇은피를 사용하여 더욱 맛있는 제품이라고 오뚜기측은 강조했다.특히 얇은피 잎새만두는 너무 크지 않은 적당한 크기로 먹기에 부담이 없으며, 찐만두, 군만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에어프라이어 조리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 CJ프레시웨이, 협력사 대상 ‘상생협력 아카데미’ 온라인 개최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상생협력 아카데미’를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했다.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14개 협력사 임직원 18명은 실시간 쌍방향 이론 교육과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소그룹 실습을 통해 품질관리 인프라 개선, 공정 이물관리 개선, 이물 분석 실습 등 3개 교육 파트를 수료했다.상생협력 아카데미는 CJ프레시웨이의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의 하나로 자체 품질관리 인프라와 노하우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총 21차례 진행됐으며, 누적 참여 인원은 373개 협력사 임직원 412명에 달한다.CJ프레시웨이는 협력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단기간에 클레임을 줄일 수 있는 ‘클레임 인텐시브 과정’을 신설했으며 5월에는 ‘품질 VoC 저감화 과정’, 6월에는 ‘이화학 분석 교육’ 등을 진행했다.
-
◇ 한국야쿠르트, 행복얼라이언스와 MOU 맺고 아동 결식 예방 나선다한국야쿠르트는 행복얼라이언스와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위한 사회 안전망(Safety Net)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행복얼라이언스는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70여 개 기업과 지자체, 시민이 참여한 국내 최대 사회공헌 플랫폼이다. 복지사각지대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행복얼라이언스 신규 멤버사가 된 한국야쿠르트는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 배송 인프라를 활용, 취약계층 아동 400여명에게 유제품을 매일 직접 전달한다. ‘프레시 매니저’는 제품 전달은 물론 대상자의 안전 확인을 통해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한다.연간 운영에 필요한 비용은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며,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은 수혜 아동 발굴 및 사업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
◇ 한국맥도날드, ‘창립자의 날’ 맞아 현장 직원 감사 인사 전해한국맥도날드는 지난 6일 ‘창립자의 날(Founder’s Day)’을 맞아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원들이 매장을 방문하고 매장 직원들에게 격려와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다수 직원이 매장에 방문하는 대신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와 임원들이 매장을 찾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객을 위해 안전한 매장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또한 임직원들은 최일선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매장 직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롤링 페이퍼를 전달했다. 롤링 페이퍼는 마티네즈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의 진심 어린 감사와 희망찬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그 의미를 더했다.
-
◇ 아워홈 식품점몰, 포스트 추석 프로모션 진행… 최대 55% ↓아워홈은 31일까지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체중 조절을 위한 가벼운 한 끼’ 기획전을 진행한다. 명절 이후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다양한 저칼로리 제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이번 기획전에서는 미인면, 언더100, 닭가슴살 등 저칼로리 식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곤약면으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미인면’, 100칼로리 미만으로 설계된 맛있는 칼로리 조절식 ‘언더100’, 훈제 닭가슴살 등 몸매 관리를 위해 간편하게 먹기 좋은 제품으로 엄선,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이밖에도 선식 세트, 오트밀, 두유 등도 제품에 따라 20%~40% 할인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기획전 전용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전 구매고객에게 3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쿠폰을, 5만원 이상 구매 시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 롯데칠성, 이탈리아 와인 ‘테레 디 마리오 레드’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천사들의 놀이터라는 의미를 지닌 이탈리아 산 와인 ‘테레 디 마리오 레드(Terre Di Mario Red)’를 출시한다.‘테레 디 마리오 레드’는 프리미티보, 산지오베제, 네그로 아마로, 몬테풀치아노 등 이탈리아 전역을 대표하는 토착 품종을 블랜딩한 레드 와인이며 알코올 도수 13도다.한편, ‘테레 디 마리오 레드’는 전국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독점 판매하며, 론칭을 기념해 12월까지 약 2개월 간 할인가 7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 KT&G, MSCI ESG 평가 A 등급 획득KT&G는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MSCI(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가 실시한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했다.MSCI는 매년 전세계 8500여개 상장기업들을 업종별로 나눠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한 경영현황을 평가해 AAA에서 CCC까지 등급을 부여하고 있으며, KT&G는 전세계 11개 글로벌 담배기업과 함께 평가를 받았다.그 결과 KT&G는 지난해 BBB에서 올해는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했으며, 이는 글로벌 Top3 담배 기업들보다 높은 수준이다.KT&G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KT&G가 추구해온 ESG 경영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벨기에 에일 ‘그림버겐’, 세계 맥주 어워드 수상골든블루가 벨기에 수도원 에일 맥주 ‘그림버겐’이 월드 비어 어워드 2020(World Beer Awards 2020)에 참가하여 높은 품질과 우수한 맛을 인정받아 수상했다.월드 비어 어워드는 월드 드링크 어워드(World Drink Awards)에서 2007년도부터 진행하고 있는 주류 품평회로, 까다로운 기준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맥주를 선발하는 세계적 권위의 맥주 대회다.이번 대회에서 ‘그림버겐 블랑쉬’는 벨지안 스타일 밀맥주 부문(Belgian Style Witbier)에 참가해 금상(Country Gold)을 수상했으며, ‘그림버겐 더블앰버’는 다크 벨지안 스타일 듀벨 부문(Dark Belgian Style Dubbel)에서 은상(Country Silver)을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