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함태호재단, 제2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사조대림, 소시지바 ‘소스에 꼬쳐바’ 2종 출시롯데리아, 창립 41주년 기념 버거 2개 4200원 프로모션 진행
  • ▲ 이준수 충북대학교 교수. ⓒ오뚜기
    ▲ 이준수 충북대학교 교수. ⓒ오뚜기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오는 22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는 농식품 자원의 다양한 생리활성 연구를 통해 기능성 식품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이준수 교수가 수상하게 된다.  

    이준수 교수는 국내 농식품 자원의 성분 분석을 통하여 식품 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노력했고, 유도제처리를 이용해 기능성이 향상된 새싹 채소를 개발하여 산업체의 활용을 증대 시켰다. 최근 10년 동안 학술지 논문 총 200편(국제 SCI(E)급 학술지: 94편, 국내 학술지: 106편), 국내특허 3건, 1편의 저서 등의 연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의 시상은 오뚜기함태호재단 함영준 이사장을 대신해 오뚜기함태호재단 박기문 이사가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 ▲ ⓒ사조대림
    ▲ ⓒ사조대림
    ◇ 사조대림, 소시지바 ‘소스에 꼬쳐바’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은 소시지와 소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소시지바 대림선 ‘소스에 꼬쳐바’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림선 소스에 꼬쳐바는 ‘소스에 꼬쳐바 허니머스타드’와 ‘소스에 꼬쳐바 할라피뇨 토마토’의 2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새로운 형태의 시리즈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사조대림의 인기 소시지바 대림선 ‘꼬치다, 빠져바’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약 40초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 ▲ ⓒ롯데리아
    ▲ ⓒ롯데리아
    ◇ 롯데리아, 창립 41주년 기념 버거 2개 4200원 프로모션 진행

    롯데리아가 19일부터 23일까지 인기 메뉴인 새우버거와 치킨버거 함께 구매시 42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롯데리아 창립 41주년을 맞아 기획된 것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버거 2개 제품을 선정했다. 새우버거는 창립 때부터 기획된 장수제품으로 특유의 소스와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우며, 치킨버거 역시 30년이상된 인기제품으로 촉촉한 다리살을 사용하여 육즙과 풍미가 뛰어나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까지 매장방문 시 할인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홈서비스 및 추가 할인 등 중복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동서커피클래식’ 앨범 무료 배포

    동서식품은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잘 어울리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함께하는 삶의향기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을 특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한다.

    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12년 동안 매 가을마다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해온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올해 예정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제작한 동서커피클래식 USB 앨범에는 피아니스트 박종화,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바리톤 김동규 등 지난 12년 간 동서커피클래식에 참여한 국내 대표 음악가들의 주옥 같은 실황 연주 10곡과 관련 공연 영상을 담았다. 이번에 제작한 앨범은 총 1만8000장으로 동서식품 사외보 구독자 및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플랜트의 3층 브루잉 라운지 이용 고객, 동서식품 홈페이지 이벤트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동서커피클래식과 함께 동서식품의 대표 메세나 활동인 ‘맥심 사랑의향기’는 예정대로 오는 10월 말에 진행된다. 올해는 대전 동구에 위치한 산흥초등학교에 방문해 음악 꿈나무들을 위한 새로운 악기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수출 전진기지 ‘밀양 신공장’ 착공

    삼양식품은 19일 밀양시 부북면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 정태운 대표이사, 진종기 대표이사, 김경수 경남도지사, 박일호 밀양시장,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공장 착공식을 했다.

    김정수 총괄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원가절감을 위해 해외 생산기지를 구축하지만 우리는 국내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곳 밀양에 공장을 설립하기로 했다”며 “식품 수출 1위 기업으로서 전 세계에 한국 식품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밀양공장은 당초 13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었으나 투자 규모를 700억원 확대해 총 2000억원이 투입된다. 2022년 초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6만9801㎡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세워질 예정이다. 면ㆍ스프 자동화 생산라인, 수출 전용 생산라인 등이 구축되며, 완공 시 연간 최대 6억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의 연간 최대 라면 생산량은 기존 원주, 익산공장의 12억개에서 18억개로 늘어난다.

    삼양식품은 이후에도 단계적 설비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수출에 유리한 입지 조건을 활용해 밀양공장을 수출 제품 생산을 전담하는 수출 전진기지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맥도날드는 브랜드 캠페인 ‘언제나 가까이, 맥도날드’를 선보이고, 맥드라이브 고객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맥도날드는 최근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언제나 고객 가까이에서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맥도날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19일부터 28일까지 맥드라이브에서 맥치킨 3종 단품 구매 시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 

    맥치킨과 케이준 맥치킨 단품 가격은 3300원이며 맥치킨 모짜렐라 단품 가격은 4700원이다.
  • ▲ ⓒKT&G
    ▲ ⓒKT&G
    ◇ KT&G '릴 솔리드 2.0', 전국 주요 도시로 판매지역 확대

    KT&G가 오는 21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의 판매지역을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한다.

    추가되는 판매처는 서울, 세종, 6개 광역시 ,경기지역 9개 도시(고양·과천·군포·성남·수원·안양·용인·의왕·하남)의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1만4864개소이다. 이로써 릴 솔리드 2.0은 기존 출시된 6045개소 편의점을 포함해 전국 총 2만90개소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전용스틱 '핏 체인지 Q'(Fiit Change Q)는 전국 모든 편의점으로 판매처가 확대된다.

    지난 9월 출시된 '릴 솔리드 2.0'은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2세대 모델이다. 새롭게 적용된 '서라운드 히팅 방식'은 인덕션 히팅 기술을 통한 일정한 가열로 끝까지 균일한 맛을 제공한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배터리 효율로 한 번 완충 시 최대 30개비 사용이 가능하다.

    KT&G는 릴 솔리드 2.0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11만원이지만, 할인쿠폰 적용 시 8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 ⓒ드링크인터내셔널
    ▲ ⓒ드링크인터내셔널
    ◇ 드링크인터내셔널, 패스포트 위스키 출시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은 뉴트로 (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초 위스키 ‘패스포트’를 새롭게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패스포트는 녹색 사각형 바틀의 정통성은 유지하되 모던하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탈바꿈했다.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된 특급 위스키 패스포트는 1994년 국내 판매 1위와 국내 시장점유율 49.3%을 기록한 레전드 제품이다. 2019년 전 세계적으로 국내 위스키 전체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판매되고 있는 글로벌 위스키이다.

    품질 뿐만 아니라 혼술 트렌드에 부합한 소형 사이즈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도 강점으로 꼽힌다. 200ml 출고가(부가세 제외)는 5000원, 350ml, 500ml는 각각 1만3600원, 1만5500원이다. 패스포트 500ml 제품은 오늘 출시되며, 200ml와 350ml는 11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드링크인터내셔널 김일주 회장은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위스키를 음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패스포트를 재출시하게 됐다”라며 “침체된 한국 위스키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