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착 시간 공유, 근무자가 미리 상품 준비해 고객에게 전달 수도권 500여 점포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 전국 약 3000점 확대별도 시설 투자 없이 드라이브 스루 제공… 도입 문의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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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에서도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해진다.

    BGF리테일의 CU는 모바일 앱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자동차 안에서 받아볼 수 있는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서울 및 수도권 점포에서 우선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CU는 지난 9월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 ‘오윈(OWIN)’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자동차 안에서 상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는 오윈 앱을 통해 특정 점포를 지정해 원하는 상품들을 골라 주문, 결제한 후 차를 타고 점포에 방문하면 근무자가 정차된 차량으로 구매한 물건을 전달해주는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 쇼핑이다.

    결제 후 앱에서 점포까지 길안내가 자동으로 제공되며 이와 동시에 점포 POS에는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된 고객의 도착예정 시간이 전달돼 근무자가 해당 시간에 맞춰 주문한 상품을 준비하게 된다.

    점포 도착 시 ‘점원 호출’ 기능을 활용해 점포 근무자에게 도착을 알릴 수 있다.

    CU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7시(주말 9시)부터 밤 22시까지며 최소 주문 금액은 5000원이다. 별도의 이용 수수료는 없다.

    이를 통해 고객은 주차를 비롯한 승하차의 번거로움 없이 편의점에서 쉽고 빠르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식과 비교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 하고 구매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는 점포는 시내 도로교통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근무자가 물건을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주·정차 공간이 확보된 곳을 중심으로 선정됐다. CU는 이달 서울 및 수도권 500여 점포에서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운영점을 전국 약 3000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처럼 CU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편의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업계에서 가장 많은 모바일 쇼핑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