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와 전북 지역 4명 선정… 창호-바닥재 등 자재 지원
  • ▲ 전북 정읍시 소재 독립유공자 故국동완 선생의 손자 국중광 님의 자택 개보수 전(위)과 후. ⓒLG하우시스
    ▲ 전북 정읍시 소재 독립유공자 故국동완 선생의 손자 국중광 님의 자택 개보수 전(위)과 후.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전북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하며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1일 LG하우시스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독립유공자 후손은 전북 지역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故국동완 선생의 손자 국중광 님을 비롯해 故김운서 선생의 손자 김대균 님, 故여규목 선생의 손자 여은석 님, 故박순영 선생의 자녀 박영자 님 등 모두 4명이다.

    故국동완 선생은 1909년 초 전북 부안, 고부, 흥덕 등지에서 40여명의 동료와 함께 유격활동을 펼치며 독립운동을 주도했고 故김운서 선생은 독립운동단체인 한민회 모험대장으로 활동했다.

    故여규목 선생은 이석용 의병부대 중군장으로 활동했으며 故박순영 선생은 남원청년동맹 운봉지부를 재조직하고 독립운동가 양성에 주력해 독립유공자로 서훈됐다.

    LG하우시스는 광복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가운데 주택 노후도 및 개보수 시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창호, 바닥재, 벽지 등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지난달 말부터 2주간 개보수 공사를 진행해 최근 완료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홍보·대외협력담당 상무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 가문의 후손들이 조금이라도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독립영웅들의 노력과 활동을 재조명해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후대에 계승되도록 애국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올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용사 3명의 자택 개보수 공사를 지원한 바 있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및 6.25 참전용사 등 총 33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공사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