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스파오, ‘하이라이트레코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마켓컬리 보냉 박스, '세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GS샵, 홈쇼핑 최초 '삼성TV·왓챠 이용권' 묶어 판다
  • ◇ 이랜드 스파오, ‘하이라이트레코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SPA 스파오가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와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하이라이트레코즈’는 정통 힙합의 대표주자 팔로알토를 필두로 허클베리피, 레디, 스월비 등이 소속돼 있는 힙합 레이블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정통성 있고도 자유로운 음악적 감성을 디자인에 담아내 더욱 특별한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하이라이트레코즈 X 스파오의 협업 상품은 그래픽 스웨트셔츠부터 조거팬츠, 아노락, 스웨터 등의 다양한 의류와 버킷햇, 비니, 크로스백 등의 잡화까지 총 17종의 아이템이 출시된다.

    뮤지션들의 다이내믹한 활동성을 반영한 루즈핏의 디자인과 정통 로고 플레이가 특징이다. 디자인 중 일부는 소속 래퍼 ‘스월비’가 직접 그린 아트웍이 사용됐다.

    15일 0시부터 스파오닷컴과 무신사에서 구매 가능하며 강남, 타임스퀘어, 코엑스, 동성로 중앙, 충장로, 부산대역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보냉 박스, '세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

    마켓컬리가 자체 개발한 '보냉 기능을 가지는 포장용 종이(골판지) 박스'가 포장 기술 관련 세계 최고 권위 시상식인 2021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의 배송 부문을 수상했다.

    1970년 설립된 세계포장기구는 포장 관련 협회와 기업들로 구성된 국제기구로, 매년 한 해 동안 개발된 획기적인 포장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다.

    2021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에는 세계 35개국에서 출품한 345건의 패키징 신기술 중 194건이 선정됐다. 그 중 한국 기업은 컬리의 종이 박스를 비롯해 삼성전자의 TV 패키징 업사이클링 솔루션, 빙그레의 스틱 젤리 패키징 등 총 9개 회사가 선정됐다.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이어 9위다. 배송 부문 수상작은 세계 총 22개로 대한민국 기업으로 컬리가 유일하다.

    2021년 월드스타 패키징 어워드 수상작인 마켓컬리의 '보냉 기능을 가지는 포장용 종이(골판지) 박스'는 본체 종이 박스 안에 골판지 박스를 결합하는 이중 포장 방식이다. 본체와 골판지 박스 사이에 형성되는 공기층에 아이스팩, 드라이아이스 등에서 발생하는 냉기를 머물게 해 보냉력을 지속하는 구조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스티로폼 박스 사용도 증가하는 환경 문제를 줄일 수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뽑혔다.
  • ▲ ⓒGS샵
    ▲ ⓒGS샵
    ◇ GS샵, 홈쇼핑 최초 '삼성TV·왓챠 이용권' 묶음 판매
     
    GS샵이 오는 17일 23시 50분부터 70분 동안 ‘삼성 UHD TV’와 OTT 서비스 ‘왓챠’ 프리미엄 12개월 이용권 결합 상품을 최초로 판매한다.

    삼성 UHD TV는 풀 HD 대비 4배 더 선명한 크리스탈 UHD로 눈 앞에서 보는 듯한 현실적인 화질을 구현한다고. 인공지능 빅스비, 매직 스크린, 미러링 등 최신 기술이 모두 탑재돼 있으며 취향에 맞춘 콘텐츠 추천 기능까지 제공한다. 방송에서는 55인치(115만9000원), 65인치(158만9000원), 75인치(214만9000원) 등 총 3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왓챠 서비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애니메이션 등 9만여편이 넘는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매주 500여편의 신작이 업데이트 된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이용권은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고 UHD 4K 화질을 지원한다. 또한 영상을 100개까지 다운로드 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TV, 모바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다.

    결합상품 론칭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상품별 7만~14만원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GS샵 모바일앱 구매 시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힐링 도시락 '수미네 밥먹자얘들아' 출시

    세븐일레븐이 김수미와 손잡고 20~30대를 응원하는 힐링 콘셉트의 도시락 '수미네 밥먹자얘들아'를 출시했다. 이번 도시락은 코로나19 사태가 1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취업, 불황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2030세대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븐일레븐과 김수미는 바쁜 일상으로 식사를 거르기 쉬운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푸짐한 한 끼를 구성했다.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국민 엄마 김수미가 2030 세대들에게 전하는 응원 영상도 세븐일레븐 유튜브에 함께 공개됐다.

    묵은지를 활용한 수미네 반찬 시리즈도 선보였다. '수미네 김치찜', '수미네 닭볶음탕' 등 2종으로 깊고 시원한 맛의 묵은지 김치와 김수미 노하우가 담긴 특제 양념을 활용해 만들었다.

    세븐일레븐 '수미네 도시락 시리즈'는 김수미 브랜드 이미지와 높은 가성비가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세븐일레븐의 대표 도시락으로 자리 잡았다. 실제 수미네 도시락이 처음 출시됐던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세븐일레븐 도시락 매출은 전년 대비 28.8% 신장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도시락뿐만 아니라 삼각김밥, 조리면, 안주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김수미를 모델로 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16종의 간편식 상품을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