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당연가입제 시행에 따른 Q&A 진행
  • ▲ ⓒ국민건강보험공단
    ▲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태원 글로벌빌리지센터(용산구청 산하기관)를 통해 국내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건강보험제도에 대해 묻고 답하는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태원 글로벌빌리지센터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생활지원, 한국어강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외국인 유학생 건강보험 당연가입제도 시행으로 외국인들의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궁금증 해결을 위해 공단에 웨비나를 요청했다. 

    이에 공단은 건강보험 Q&A를 웨비나로 진행했으며 이태원 글로벌빌리지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한 20여명의 외국인 참여했다.

    공단은 평소 센터의 외국인들이 자주 묻는 질문과 궁금해 하는 사항을 사전에 받아 보험료 부과, 진료비 혜택, 건강검진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웨비나에 참석한 외국인들은 “한국 건강보험제도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 많이 해소됐으며, 전반적인 내용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해 건강보험의 가입자로써 만족감과 안정감을 가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건보공단 강상백 공단 글로벌협력실장은 “이번 웨비나는 지자체와 직접적인 협력 관계를 형성하고, 한국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외국인 거주자들의 신뢰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