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Daily New쇼핑] CU, 신세계푸드, 애경산업

CU-듀라셀, 보호대상아동 위한 자립지원 프로젝트

입력 2021-05-09 10:30 | 수정 2021-05-09 10:33

▲ ⓒBGF리테일

◇CU-듀라셀, 보호대상아동 위한 자립지원 프로젝트

CU는 배터리 브랜드 ‘듀라셀’과 손잡고 만 18세 미만 취약계층 보호대상 아동들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자립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듀라셀은 최근 어린이 건전지 삼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쓴 맛을 입힌 리튬 동전 건전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판매 수익금 일부를 CU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일정 나이가 되면 경제적 자립을 해야 하는 보호대상아동들의 ‘디딤씨앗통장’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으로 아동 본인이나 후원자가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가 동일한 금액(최대 5만원)을 매칭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저축된 금액이 있어야 정부의 매칭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지난해 말 기준 대상자의 19%에 달하는 1만7000여 명의 아동들은 후원자를 찾지 못해 국가의 지원금을 수령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CU는 아동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이 되는 디딤씨앗통장을 지원하기 위해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이달 31일까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동 자립 지원 프로젝트 안내 게시물에 댓글을 달면 된다. 댓글 1개당 1만 원의 후원금이 적립되며 목표 응원 댓글 수인 1000개가 달성되면 후원금 1000만 원이 아동들의 디딤씨앗통장에 적립된다.

▲ ⓒBGF리테일

◇신세계푸드, SSG 야구장에 노브랜드 버거 100호점 오픈

신세계푸드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노브랜드 버거 100호 매장을 열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8일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 인천 SSG랜더스필드 1루 1층 매표소 옆에 노브랜드 버거 100호 매장인 SSG랜더스필드점을 오픈하고 야구를 관람하며 햄버거, 치킨, 감자칩, 음료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야구장 전용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노브랜드 버거 100호점 오픈을 기념해 진행된 경기에서는 SSG랜더스가 1점을 낼 때마다 관중 100명에게 NBB 시그니처 버거 세트 쿠폰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경기 후에는 관람객 2000명 전원에게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NBB 시그니처 버거 세트 쿠폰을 증정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SSG랜더스가 홈런을 1개 칠 때마다 홈런을 친 선수와 노브랜드 버거 이름으로 인천지역 아동보육시설에 100만원씩을 기부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SSG랜더스 제이미 로맥 선수가 홈런을 쳐 100만원의 기부금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인천지역 아동보육시설에 전달됐다.

▲ ⓒBGF리테일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 아마존 파운데이션 부문 2위 올라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가 미국 유통 플랫폼 아마존(AMAZON)에서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베스트 셀러 2위에 올랐다.

애경산업은 지난달 30일 기준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가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베스트 셀러 2위까지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의 AGE 20's는 지난해 6월 아마존에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에 첫 발을 들였다. 올해 들어서는 매월 6~7%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이던 AGE 20's는 4월에 전월비 130% 넘는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5월에는 1주차만에 지난 1분기 평균 판매액을 뛰어넘기도 했다. 미국의 '마더스 데이'(Mother's Day)를 앞두고 마케팅을 강화한 덕분이다.

애경산업은 AGE 20's에 이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도 미국 아마존에 입점했으며 대표 제품인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가 입점 직후 '아마존 핫 뉴 릴리즈'(판매 순위가 높은 신제품 소개) 컨실러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지명 기자 summ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