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구매처 된다아성다이소, 샵다이소 ‘스몰 ON데이 이벤트’…포인트 30배 적립롯데하이마트, PB상품 개발 함께할 중소파트너사 공개 모집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희망급식 바우처’ 구매처 된다

    이마트24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진행하는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희망급식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로페이를 이용하여 원격수업중인 학생에게 10만포인트(현금 10만원과 동일)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편의점에서 식사와 관련된 지정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결식 우려에 놓인 학생들을 촘촘하게 챙긴다는 취지로 서울시교육청이 진행 중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희망급식 바우처 사용기간을 오는 20일부터 7월 16일까지로 예정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바우처 사용 시작일부터 서울시 소재 모든 매장에서 희망급식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희망급식 바우처로 이마트24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제휴 통신사(KT멤버십)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 ◇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스몰 ON데이 이벤트’…포인트 30배 적립

    아성다이소는 10모바일 쇼핑몰인 샵(#)다이소를 통해 ‘5월 스몰 ON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에서만 진행되며 이날 단 하루 동안 샵구매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샵(#)다이소 첫 구매 고객 중 1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400명에게 다이소 멤버십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PB상품 개발 함께할 중소파트너사 공개 모집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1일까지 PB(자체)상품 하이메이드 제품 개발을 함께 할 중소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은 요장판, 가습기, 히터류 등 ‘겨울상품’이 대상이다. 중소파트너사가 21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검토 및 내부 품평회 등의 과정을 거쳐 올 겨울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기존 파트너사 외에 더 많은 중소파트너사가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PB상품 개발을 함께 할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요장판, 가습기, 히터류 등을 포함해 10여 가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요장판은 순면과 극세사 상품을 제안받는다. 가습기는 가열식, 초음파식, 복합식 상품을 고려하고, 히터류는 선풍기형과 일반형을 중점적으로 제안받을 예정이다. 앞선 세 품목은 중점적으로 검토하는 사양 외,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디어 상품이 있다면 고려 대상이 된다.

    공개 모집을 통해 개발한 신제품은 올해 10월에 처음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말일까지 중소파트너사가 접수한 제안서를 검토해 서류 통과 제품들을 대상으로 6월 중, 내부 품평회를 거칠 예정이다.

    이후 중소파트너사와 개별 미팅을 진행해 파트너사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 시 개발 일정, 사양 변경 등을 논의한 후, GP인증 협조 가능 여부도 검토한다.

    한편 GP마크(Green Packaging Mark·친환경 포장 마크)는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기업의 환경 친화적 포장 기술과 포장 디자인 등 ‘친환경포장 표지 평가기준’에 의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해주는 표식이다. 롯데하이마트는 PB상품 하이메이드 포장 GP인증을 통해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