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부터 다음달 2일 오후 5시까지 종합심사해 100명 이내 모집, 지역별 선발인원 배분
  • 금융감독원은 7월 2일까지 제9기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은 지난 2012년 8월 출범 이후 초·중·고등학생 또는 고령층이나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난 9년간 총 4048회(21만명)에 달한다.

    모집 대상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 및 동 학년에 준하는 휴학생으로 다음의 요건중 1개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금융감독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강좌를 이수했거나 이수중인 자 ▲FSS금융아카데미 수료자 ▲5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 경험이 있는 자 ▲한국은행, 한국거래소 등 공공기관의 금융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한 자 ▲어린이·청소년 금융교육 봉사에 열정이 있는 자 등이다. 

    봉사단은 100명 이내로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7일부터 다음달 2일 오후 5시까지다.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일은 7월 30일이다. 

    금감원은 지원자의 금융교육 학습이력, 봉사 경험,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자기소개서) 등을 종합심사해 선발하되, 지역사회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로 선발인원을 배분할 계획이다. 

    주요 활동 내용은 ▲강사연수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친 후 금융교육 강사 ▲초·중학생 대상 금융보드게임 등을 활용한 금융교육 ▲고령층 대상 모바일뱅킹 활용법 등을 강의하는 디지털 금융교육 ▲중·고등학교 금융동아리 금융교육 지원 및 멘토활동 등이다.

    봉사단 발대식 이후부터 최대 2년 활동하며 졸업 시 자동 종료된다.

    금감원은 교육봉사활동 수행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8월 23일 예정돼 있으며 불참 시 봉사단 선발은 취소된다.

    금융교육 참여 시마다 실비수준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금융 교육시 활용할 수 있는 금융교육 교재·강의안 등도 지원한다.

    강사연수 이수 봉사단원에는 금감원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한다.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며, 우수활동 봉사단원으로 선정될 경우 포상 등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