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전용 앱 ‘롯데마트GO(고)’ 출시 6주년 기념 행사 전 점 진행기존 혜택에 바코드 결제, ‘클럽’ 운영 등 O4O 기능 더해 매장 방문 유도‘롯데마트GO(고)’ 회원 ‘지리산/강원 한우’ 최대 35% 할인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매장에 장을 보러 온 손님들이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각종 쇼핑 정보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고)’를 개발해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 앱은 지난 2015년 할인 쿠폰 전용 앱 ‘M(엠)쿠폰’으로 처음 선보여 현재까지 약 300만명의 가입고객을 보유 중이다. 올 1월에는 기존의 할인 및 엘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과 더불어 ‘롯데마트GO(고) 전용 할인 상품’을 매주 새롭게 선보이고, 바코드 스캔 결제, 장보기메모, ‘클럽’ 운영 등 새로운 기능과 혜택을 추가해 ‘롯데마트GO(고)’로 리뉴얼했다.

    롯데마트는 O4O 기능이 강화된 ‘롯데마트GO(고)’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쇼핑에 고객들이 재미와 편리함을 느끼고 더 큰 혜택도 챙길 수 있다는 고객 경험을 이끌어내 고객 스스로 매장을 찾아오게끔 만든다는 복안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번 ‘롯데마트Go(고)’ 출시 6주년을 기념하고, 다가오는 초복을 맞이해 14일까지 전 점 대상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주방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롯데마트 GO(고)’ 출시 6주년에 맞춰 6가지 품목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7일까지 ‘지리산 순牛한 한우/강원 한우 등심(각 100g/냉동)’을 35%, ‘무항생제 지리산 순牛한 한우 곰탕 3종’을 30%, 그 외에 ‘대게(100g/냉장/러시아산)’를 10%, ‘굴비(1.4Kg/20마리/냉동/국산)’를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11일 초복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7일까지 ‘백숙용 닭고기’ 및 ‘동물복지 닭볶음탕/백숙용 닭고기’와 그 외에도 ‘레토르트 삼계탕’ 기획 상품들이 롯데마트GO(고) 할인 상품으로 선보인다.

    14일까지는 압력솥과 냄비 등 주방용품/식기 할인 행사도 한다. 대표 상품으로 기존 판매가 대비 40% 할인하는 ‘풍년 하이클래드 뉴인덕션 압력솥(4인~10인용)’, 기존 판매가 대비 35% 할인 판매하는 ’네오플램 노블레스 IH 냄비(18~24cm/입점전 한정)’등이 있다.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적립 행사도 있다. 오는 3일까지 롯데마트 매장에서 엘페이로 결제 시에는 기본 적립률의 5배의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번 6주년 기념 행사에 맞춰 건강 관련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건강반올림’ 클럽을 신규 오픈하고, 31일까지 해당 클럽 가입자 전용 건강 상품들을 30% 할인 판매한다. 

    ‘클럽’은 고객별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 취향에 맞춰서 롯데마트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혜택 제도로, ‘롯데마트GO(고)’를 통한 가입과 혜택 이용이 가능하다. ‘건강반올림’ 외에도 현재 와인, 반려동물, 육아 등의 클럽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