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임상연구보호프로그램 인증협회(AAHRPP) 3차 인증
  • ▲ ⓒ서울아산병원
    ▲ ⓒ서울아산병원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임상연구 분야 인증 평가의 세계적 권위 기관인 임상연구보호프로그램 인증협회(AAHRPP)로부터 전면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AAHRPP 인증은 2013년과 2016년에 이어 세 번째 받은 것으로, 기간은 2026년까지다.

    병원은 이번 인증을 통해 임상연구에 참여하는 연구 대상자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임상연구 시스템을 세계적 수준으로 갖췄고 이를 정확하게 준수하고 있다는 것을 재차 입증했다.

    AAHRPP는 미국 정부의 임상시험 안전 및 윤리 관련 7개 부처가 후원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AAHRPP에서는 임상연구를 수행하는 의료기관과 연구진이 연구 대상자의 안전과 권리를 보호하며,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지에 따라 국제 인증을 부여한다.

    정종우 서울아산병원 임상연구보호센터소장(이비인후과 교수)은 “서울아산병원은 연구대상자, 연구자, 기관 등 임상연구 관련 관계자들의 유기적인 협조와 신뢰 속에서 글로벌 기준을 상회하는 수준 높은 임상연구를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풍부한 임상시험 경험과 체계적인 임상연구 보호 시스템을 바탕으로 임상시험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