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전용 배달앱 지난 6월 론칭100원 핫딜 등 서비스에 고객 호응"편의점 배달 영역 확대에 앞장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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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는 지난 6월 선보인 '우딜-주문하기' 누적 주문이 40만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루 최대 주문 건수는 2만건으로 집계됐다.

    '우딜-주문하기'는 GS25가 자체 개발한 주문 전용 배달앱이다. GS25는 '1+1', '2+1' 증정행사, 통신사 할인, 더팝 리워즈 적립, 할인 이벤트, 100원 핫딜 등 기존 배달 플랫폼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응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GS25는 지난해 3월 요기요에서 배달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이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특급(경기도공공배달앱)'까지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퀵커머스 시장에서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고객이 배달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를 선보였다. 올해 5월에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찾아가는 '픽업25'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친은 일반인들이 배달원으로 직접 참여하는 모바일 앱으로 현재까지 8만명 넘는 배달원을 모집했다. 최근에는 GS25, GS더프레시와 더불어 BBQ, 배스킨라빈스 등으로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픽업25는 고객이 방문을 희망하는 매장을 선택하고 원하는 상품과 픽업 시간대를 결정하면 점포에서 미리 상품을 준비하는 서비스다. 점포에서 상품을 찾거나 고르는 시간을 단축해 신속한 쇼핑이 가능하다. 할인 이벤트와 배송서비스로 주문이 불가능한 주류도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최근 인수한 요기요를 통해 소매점과 물류 센터망이 결합된 도심형 마이크로풀필먼트를 구축해 퀵커머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